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SOOP, 해외로 사업 확장…성장 회복 모멘텀-유안타

URL복사

Thursday, June 20, 2024, 08:06:34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유안타증권은 20일 SOOP에 대해 해외사업 확장으로 성장성 회복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14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OOP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 30% 늘어난 1032억원, 30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추정된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트위치 고과금 사용자들의 이전 효과로 1분기 결제 비율(Paying Rate)이 3.5%에서 4.5%로 급증했다"며 "플랫폼 매출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고 매출도 2분기 시장 성수기 효과 및 2분기 시작되는 게임 리그에 따라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350억원, 1290억원으로 예상된다. 지난 6월 5일 출시한 해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트래픽 확장에 나설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태국 현지 상위 스트리머 콘텐츠 증가로 트래픽 증가 중으로 향후 라이브 스트리밍 성장 잠재력이 높다"며 "동남아 인기 콘텐츠 확대와 국내 아프리카 TV 인기 콘텐츠 글로벌 동시 송출 등으로 글로벌 트래픽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2분기 및 하반기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