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쎌바이오텍, 일회성 비용 제거…올해 실적 ‘맑음’-GL

URL복사

Thursday, June 27, 2024, 10:06:2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GL리서치는 27일 쎌바이오텍에 대해 일회성 비용 제거로 올해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쎌바이오텍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 늘어난 630억원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부담이 완화되며 100억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영업이익률(OPM)이 15%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박창윤 GL리서치 연구원은 "신규 뉴트리션 브랜드 듀오랩을 론칭하면서 지난해 마케팅 비용으로 약 104억원을 사용했다"며 "이에 수익성 감소가 발생했지만, 올해 해당 일회성 비용이 제거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판관비에서만 50억원 정도의 영업이익 증익이 가능하며, 15% 이상 영업이익률이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향후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의 진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쎌바이오텍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상하이에서 진행된 건기식 박람회 'HNC 2024'에 참가했다.

 

박 연구원은 "중국 시장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건강기능식품 시장"이라며 "미래 성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복수 현지 제약사와 수출 계약 체결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으로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