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GL리서치는 27일 쎌바이오텍에 대해 일회성 비용 제거로 올해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쎌바이오텍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 늘어난 630억원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부담이 완화되며 100억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영업이익률(OPM)이 15%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박창윤 GL리서치 연구원은 "신규 뉴트리션 브랜드 듀오랩을 론칭하면서 지난해 마케팅 비용으로 약 104억원을 사용했다"며 "이에 수익성 감소가 발생했지만, 올해 해당 일회성 비용이 제거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판관비에서만 50억원 정도의 영업이익 증익이 가능하며, 15% 이상 영업이익률이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향후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의 진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쎌바이오텍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상하이에서 진행된 건기식 박람회 'HNC 2024'에 참가했다.
박 연구원은 "중국 시장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건강기능식품 시장"이라며 "미래 성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복수 현지 제약사와 수출 계약 체결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으로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