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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의 편의점] MZ는 요거트 먹을까, 하이볼 마실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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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07, 2024, 00:07:11

'SNS 핫템' 두바이 초콜릿 인기 급부상
GS25·CU·세븐일레븐 신제품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디저트 맛집으로 뜨고 있습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두바이 초콜릿 등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들이 편의점 안으로 들어옵니다. 하이볼은 편의점 주류 매출 1위에 오르는 인기에 힘입어 신상품을 출시합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과 손잡고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입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벌집꿀을 비롯해 각종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타일로 소셜미디어에서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GS25는 지난 4일 요아정의 베스트 플레이버를 적용한 '요아정 딸기초코쉘요거트바'를 출시했습니다. 저당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딸기시럽, 초코코팅, 딸기후레이크토핑을 결합한 아이스크림 바 타입 상품입니다. 이달 말에는 파르페 타입의 아이스크림 등 신제품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GS25는 올해 먹거리 슬로건 '한끼 혁명' 3탄 상품으로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샌드위치 3종(계란·베이컨감자·참치 샌드위치)도 출시했습니다. 이번 샌드위치 리뉴얼은 공정 과정에서 빵에 보습을 더하기 위한 특수 공정을 추가했으며 전체 상품의 65% 이상을 속재료로 구성했습니다. 

 

 

지난달 계란샌드위치, 이달 2일 베이컨감자샌드위치 출시에 이어 오는 16일 참치샌드위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끼혁명 시리즈 상품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우리동네GS앱에 생성되는 스탬프 3개를 모아 스탬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해 싱가포르 여행권 등을 증정합니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한 디저트 업체에서 초콜릿 안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중동식 면인 카다이프를 섞어 만든 디저트 제품입니다. 국내 유튜버들이 해외에서 재료를 공수해 직접 만드는 영상을 앞다투어 올리며 최근 핫한 디저트로 부상했습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에 앞서 모바일앱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합니다. 사전 예약 판매 게시일은 오는 9일로 총 1200개 물량을 세븐앱을 통해 선착순 판매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이달 3일 풀오픈탭 RTD 하이볼 '생라임 하이볼(500ml)'을 선보였습니다. 앞서 지난 4월 출시한 생레몬 하이볼에 연달아 선보이는 생과일 하이볼 2탄입니다.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달 CU 전체 판매 상품 중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번 생라임 하이볼은 알코올 도수 8.3도에 얇게 저민 라임 슬라이스와 라임 주스 원액을 직접 넣어 시트러스 향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기존 RTD 하이볼에서 흔히 찾아보기 어려웠던 보드카 하이볼로 출시됩니다. 45만캔 한정 수량으로 전작에 이어 제조사 부루구루에서 생산을 맡습니다.
 
CU는 독일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의 멸균 우유 2종도 선보입니다. 독일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인 DMK가 제조했습니다.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2종으로 지방 함량은 각각 3.5%와 1.5%입니다. 100ml당 210원으로 해외 직소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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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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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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