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디저트 맛집으로 뜨고 있습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두바이 초콜릿 등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들이 편의점 안으로 들어옵니다. 하이볼은 편의점 주류 매출 1위에 오르는 인기에 힘입어 신상품을 출시합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과 손잡고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입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벌집꿀을 비롯해 각종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타일로 소셜미디어에서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GS25는 지난 4일 요아정의 베스트 플레이버를 적용한 '요아정 딸기초코쉘요거트바'를 출시했습니다. 저당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딸기시럽, 초코코팅, 딸기후레이크토핑을 결합한 아이스크림 바 타입 상품입니다. 이달 말에는 파르페 타입의 아이스크림 등 신제품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GS25는 올해 먹거리 슬로건 '한끼 혁명' 3탄 상품으로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샌드위치 3종(계란·베이컨감자·참치 샌드위치)도 출시했습니다. 이번 샌드위치 리뉴얼은 공정 과정에서 빵에 보습을 더하기 위한 특수 공정을 추가했으며 전체 상품의 65% 이상을 속재료로 구성했습니다.
지난달 계란샌드위치, 이달 2일 베이컨감자샌드위치 출시에 이어 오는 16일 참치샌드위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끼혁명 시리즈 상품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우리동네GS앱에 생성되는 스탬프 3개를 모아 스탬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해 싱가포르 여행권 등을 증정합니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한 디저트 업체에서 초콜릿 안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중동식 면인 카다이프를 섞어 만든 디저트 제품입니다. 국내 유튜버들이 해외에서 재료를 공수해 직접 만드는 영상을 앞다투어 올리며 최근 핫한 디저트로 부상했습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에 앞서 모바일앱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합니다. 사전 예약 판매 게시일은 오는 9일로 총 1200개 물량을 세븐앱을 통해 선착순 판매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이달 3일 풀오픈탭 RTD 하이볼 '생라임 하이볼(500ml)'을 선보였습니다. 앞서 지난 4월 출시한 생레몬 하이볼에 연달아 선보이는 생과일 하이볼 2탄입니다.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달 CU 전체 판매 상품 중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번 생라임 하이볼은 알코올 도수 8.3도에 얇게 저민 라임 슬라이스와 라임 주스 원액을 직접 넣어 시트러스 향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기존 RTD 하이볼에서 흔히 찾아보기 어려웠던 보드카 하이볼로 출시됩니다. 45만캔 한정 수량으로 전작에 이어 제조사 부루구루에서 생산을 맡습니다.
CU는 독일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의 멸균 우유 2종도 선보입니다. 독일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인 DMK가 제조했습니다.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2종으로 지방 함량은 각각 3.5%와 1.5%입니다. 100ml당 210원으로 해외 직소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