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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송파 문정현대 리모델링 심의 통과…쌍용건설 “신속히 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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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24, 13:07:33

내년 상반기내 사업계획승인 및 이주 목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건설이 리모델링 시공에 나서는 서울 송파구 문정현대아파트가 건축심의를 통과했습니다.

 

8일 쌍용건설에 따르면, 문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이 지난달 13일 사전자문에 이어 건축위원회 심의도 조건부 의결로 통과됐습니다.

 

문정현대아파트는 지난 1991년 준공된 33년 된 노후 아파트로 리모델링 정비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문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조합은 지난 2022년 7월 시공사 선정총회를 진행하고 쌍용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습니다. 

 

건축심의 통과에 따라 조합은 오는 8월 중으로 권리변동계획수립과 승인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9월 이후에는 리모델링 허가 신청을 위한 동의서 75% 확보에 나설 예정입니다.

 

쌍용건설은 기존 지하 1층~지상 10층, 1개동, 120가구 규모의 단지를 수평증축 및 별동 시공 리모델링 공법을 통해 지하 4층~지상 10층(증축) 및 15층(신축), 1개동, 138가구 규모로 재탄생시킬 예정입니다.

 

15층 높이의 신축된 건물에는 추가 18가구와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18가구의 경우 일반분양을 진행해 조합원의 분담금을 줄이는데 활용될 계획입니다.

 

쌍용건설은 이번 리모델링 추진으로 '송파 더 플래티넘(오금아남아파트)', '가락쌍용1차'에 이어 송파구에서만 3개의 리모델링을 수행하게 됐습니다.

 

특히, 첫 번째 리모델링 단지이자 송파구 1호 리모델링 아파트로 주목받았던 '송파 더 플래티넘'의 경우 추가 29가구를 대상으로 일반분양을 진행한 결과 7만5000명이 청약하며 평균 2599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최병수 쌍용건설 리모델링팀장은 "건축심의 통과로 더욱 빠르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상반기 내에 사업계획 승인과 이주를 실시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중이다"고 말했습니다.

 

쌍용건설은 지난 2000년 7월 업계 최초로 리모델링 전담팀을 출범한 이래 현재까지 총 5개 단지 14개동 1302가구 준공으로 업계 1위 리모델링 준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서울 수도권 유력단지 위주로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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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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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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