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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개인사업자 고객에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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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2, 2024, 10:07:22

장사노하우 공유플랫폼 '창톡'과 협업
편의점 운영 고수의 맞춤 컨설팅 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은행권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 일환으로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등점주·다점포점주·프랜차이즈대표 등 영업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 '창톡'과 협업해 장사고수의 성공사례, 사업장 운영방법, 창업 트렌드를 공유하고 개인사업자의 현실적인 고민까지 해결하는 밀착 멘토링 서비스입니다.


하나은행과 창톡은 먼저 편의점 점주를 대상으로 1대 1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컨설팅 이용자에게는 컨설팅 요금의 90%(최대 75만원)가 지원됩니다.


하나은행에서 기업대출을 받고 있는 편의점 점주는 오는 9월말까지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하나원큐기업 내 '사장님 ON'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 업종을 다양화해 컨설팅 범위와 지원한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상헌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컨설팅은 사장님이 선택한 장사고수로부터 전화나 방문, 출장 등 다양한 방식으로 노하우를 직접 듣고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방적인 전달에 그치지 않고 상권·업종·마케팅별 트렌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과 향후 사업방향성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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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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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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