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정관장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지난 30일 ‘아이패스H 100일 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청소년 전문 브랜드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닐슨데이터 기준)를 기록했습니다.
‘아이패스H’는 고등학생을 위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입니다. 기억력개선,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부원료 등으로 만든 원료 PASS포뮬라TM를 함유하고 있어 학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정관장에 따르면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정관장 매장의 올 상반기(1~6월) 아이패스 매출 성장률은 29% 수준입니다. 수능을 앞두고 홍삼으로 수험생 자녀의 체력과 면역력을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정관장 제품 수요가 늘어났다고 정관장 측은 분석했습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품질관리와 연령별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라며 "수험생들이 시험에서 본인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좋은 제품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 KGC인삼공사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 '홍삼톤',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맛과 제형을 다변화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찐생홍삼구미' 등을 통해 젊은 고객 공략에도 나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