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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계부터 셀피까지”…파리올림픽 ‘갤럭시’ 효과 반짝반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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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9, 2024, 08:08:37

'최상위 등급 스폰서'로 활동 중인 삼성전자
최신 갤럭시 시리즈 마케팅에 집중
모바일 중계, 빅토리 셀피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4 파리올림픽 시상대에서 메달을 딴 선수 못지 않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그 주인공입니다.   

 

삼성전자는 인텔, 도요타 등과 함께 전 세계 기업 15개뿐인 '최상위 등급 스폰서(The Olympic Partner)'입니다. 15개 기업 중 유일한 한국 기업인 삼성전자는 1997년 IOC와 TOP 계약을 맺고 '1998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로 활동 중입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갤럭시 S24'와 '갤럭시 Z플립·폴드6' 프로모션에 집중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개회식에서 센강 위로 입장하는 선수단의 요트에 '갤럭시 S24 울트라'를 설치해 생중계하기도 했으며 요트 경기에서도 '갤럭시 S24 울트라'를 활용해 모바일 생중계를 진행했습니다. 제품에 탑재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이었습니다.

 

 

특히, 올림픽 사상 최초로 '시상대 셀카'를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선수들이 직접 찍는 '빅토리 셀피'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전까지 올림픽에서는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개인 소지품을 시상식에 반입하는 것이 금지되어 왔으나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파리 조직위와 협력해 메달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셀카'를 찍을 수 있게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또한, '삼성 올림픽 체험관'을 파리 올림픽 선수촌과 마리니 광장에 열고 체험 팝업을 운영했습니다. 체험관에서는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제품 구매 시 '삼성 2024년 파리 올림픽 핀'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16종으로 제작된 올림픽 핀을 체험 미션을 통해 모두 모을 경우 '갤럭시 Z 플립6'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 올림픽 2인 왕복 패키지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당 체험관에서 삼성전자는 선수들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1만7000여대를 배포했습니다. 지난 7월25일과 8월3일 양일에는 안세영(배드민턴), 신유빈(탁구) 등 '팀 삼성 갤럭시' 멤버 선수들이 체험관을 방문해 갤럭시 AI의 기능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신유빈 선수는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을 직접 만나서 언어에 대한 장벽 없이 갤럭시 AI를 통해 대화할 수 있어 좋았고 파리 올림픽 동안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올림픽 마케팅은 업계에서도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2004 아테네올림픽에서는 올림픽 사상 최초로 WOW(Wireless Olympic Works)서비스를 실시해 경기 일정 및 결과, 메달 순위 등 올림픽 관련 정보를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가 본격적으로 출시된 이후 2012 런던 올림픽에서는 K-Pop 아이돌과 함께 '갤럭시SⅢ 스타디움'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도 7곳의 '갤럭시 스튜디오'를 세우고 올림픽 핀을 제작해 기념품으로 배포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올림픽 에디션도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부터 지속적으로 제공해왔으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부터는 패럴림픽까지 제공을 확대했습니다.

 

지난 2020 도쿄 올림픽에서도 '갤럭시S21 도쿄 2020 올림픽 에디션' 1만7000대를 선수단에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에 올림픽 현장을 찾아 경기를 관람하고 글로벌 기업인들과 미팅 일정을 소화하기도 했습니다.

 

2주간의 파리 출장 일정을 마치고 지난 7일 귀국한 이재용 회장은 "우리 선수들이 잘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셀피 찍는 마케팅도 잘 된 것 같아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장은 이번 파리올림픽 기중 중에도 현지에서 피터 베닝크 전 ASML CEO 등 반도체·IT(정보통신)·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인들과 릴레이 미팅을 갖고 중요 비즈니스 현안 및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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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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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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