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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만원대 쿠페형 SUV”…KGM, ‘액티언’ 본격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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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2, 2024, 14:08:21

디자인 이어 판매가격 및 세부편의사양 공개
첨단사양 통해 편의성·성능 및 상품성 UP
차별화로 도심형 SUV의 새기준 제시 기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의 신형 쿠페형 SUV '액티언'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12일 KGM에 따르면, 지난달 디자인을 공개한 데 이어 이날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판매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액티언은 지난 2005년 처음 선보인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액티언에 대한 높은 관심은 사전 예약에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사전 예약 첫날인 지난 7월 15일 하루 만에 1만6000대, 일주일 만에 3만5000대의 예약건수를 돌파했으며, 사전 예약 마지막날인 이날 5만5000대를 기록해 KGM 창사이래 역대 최고치를 올렸습니다.

 

이날 공개된 액티언의 세부 정보는 업그레이드된 편의 사양 및 주행 성능 등을 골자로 제시됐습니다.

 

편의 사양의 경우 클러스터와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KGM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을 적용해 편의성과 시인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신규 GUI의 12.3인치 클러스터는 액티언 차량 콘셉트에 어울리는 직관적이고 모던한 그래픽이 적용됐습니다. 운행 모드 설정에 따라 클러스터 이미지가 변경될 뿐만 아니라 주행상태와 주행기록을 비롯해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모니터링 등 각종 운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12.3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성을 향상해 더욱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UX∙UI를 적용한 메뉴 구성으로 조작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으며, 즐겨찾기 메뉴를 스티어링 휠의 단축 버튼과 연동해 자주 쓰는 기능을 운전자의 선호에 맞게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기본 탑재했으며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폰 프로젝션 ▲디지털키(NFC 카드 타입)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엔트리 모델부터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킥모션 센서 포함),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딥 컨트롤(후측방 충돌 보조시스템) 등 첨단 사양을 운영해 상품성을 향상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친환경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엔진은 배기량 대비 동급 최대토크 28.6kg·m,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하며 연비는 복합 11km/L,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L와 12.5km/L(2WD 기준)입니다.

 

특히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초저공해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공영∙공항∙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 50~80% 감면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전성과 탑승 편의성도 향상했습니다. 첨단 안전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고 78%의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 및 8개의 에어백을 적용하는 등 안전성 향상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최적의 NVH 설계를 통해 정숙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내는 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을 바탕으로 1001mm 규모의 2열 헤드룸을 통해 뒷좌석 동승자의 탑승 편의도 신경썼으며, 러기지룸의 경우 668L(2열 전체 폴딩 시 1568L/VDA기준)으로 넉넉하게 구성했습니다.

 

'액티언'은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S7 3395만원 ▲S9 364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고객 인도는 오는 20일 공식 출시일에 맞춰 시작할 예정입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차별화된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세련된 스타일과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춘 높은 경쟁력으로 SUV 시장 내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수요 상승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KGM은 12일부터 액티언 판매에 돌입함에 따라 270여개 대리점 및 KGM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본계약을 실시합니다.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오는 16일까지 계약으로 전환한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원 반환혜택 및 출고사은품을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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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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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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