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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생명, ‘하트베어 나눔트리’ 본사 로비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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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5, 2016, 17:11:53

하트하트 재단과 연계해 1000만원 모금 목표..미숙아·발달장애아동 치료비 지원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DB생명 임직원들이 ‘하트베어’ 구입으로 아픈 아이들의 치료비를 지원한다.


KDB생명(대표이사 안양수)은 지난 24일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미숙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치료비 1000만원 후원을 위한 ‘하트베어 나눔트리’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KDB생명이 진행하는 ‘하트베어 나눔트리 캠페인’은 고액의 의료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생명을 포기하거나 2차 장애를 떠안아야 하는 미숙아와 발달장애아동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KDB생명 임직원들은 자발적인 하트베어 구입(개당 3만원)을 통해 올해로 3년째 후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하트베어 나눔트리 캠페인’을 통해 따듯한 나눔의 문화가 조직 전반에 확산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설치된 ‘하트베어 나눔트리’는 24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한달 반 동안 KDB생명타워의 로비를 밝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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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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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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