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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나스미디어, 모바일 광고플랫폼 중심 성장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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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5, 2024, 09:08:00

구글 등과 파트너사 계약..수익 개선 기대
넷플릭스 중심 OTT 광고 대행 성장 전망
2Q 매출액 359억·영업익 66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나스미디어가 모바일 광고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구글 등의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수익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0년 설립된 나스미디어는 지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광고영업과 광고효과 분석 서비스, 광고 매체 판매 대행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나스미디어가 하반기 광고플랫폼을 중심으로 수익 개선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분기 구글 공식 MCM(복수 고객 관리) 파트너사로 수익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의 MCM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의 ADX(애드 익스체인지)에 접근 가능한 파트너사들이 국내 5개 이내로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향후 나스의 매체 협상력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도 "올해 4분기 구글 MCM이 예정돼 있다"며 "모바일 플랫폼 부문은 취급고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직매체 연동으로 매체 구입비 단가를 낮출 수 있어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다시 성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 대행에서의 성장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넷플릭스 광고의 경우 도입 초기로 광고주 수요가 아직 부족하나 광고단가 할인 프로모션에 힘입어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되는 중"이라며 "계절적 특성상 하반기에 넷플릭스 기대작 편성이 몰려 있어 수요 또한 하반기에 몰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최용현 연구원도 "넷플릭스는 글로벌에서 베이직 요금제를 없애고 있다"며 "이는 광고 요금제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광고 매체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넷플릭스는 기존 가입자에 한해 베이직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정책의 변화가 나타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 41% 늘어난 359억원, 6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모바일 플랫폼 매체비 효율화와 판매원가 감소 등으로 사업성 비용이 줄었다"며 "카드 수수료, 회계,세무 자문용역비 등 지급 수수료 감소에 따른 운영비용도 감소하며 수익성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가 올해 1500억원 전후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유진투자증권은 나스미디어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552억원, 274억원으로 전망했다. DB금융투자는 1492억원, 247억원으로 예상했고, KB증권은 1550억원, 270억원으로 추정했다. NH투자증권은 1604억원, 262억원으로 내다봤다.

 

신은정 연구원은 "하반기 구글 MCM으로서 추가 수익 확대가 예상된다"며 "비효율 사업 부문의 정리와 함께 커머스 CPS(매출당 과금) 매체 확대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스미디어의 주가는 4월 중순 이후로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4월 2만원 초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8월에 1만5000원대까지 주저앉았고 최근 반등하며 1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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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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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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