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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나스미디어, 모바일 광고플랫폼 중심 성장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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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5, 2024, 09:08:00

구글 등과 파트너사 계약..수익 개선 기대
넷플릭스 중심 OTT 광고 대행 성장 전망
2Q 매출액 359억·영업익 66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나스미디어가 모바일 광고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구글 등의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수익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0년 설립된 나스미디어는 지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광고영업과 광고효과 분석 서비스, 광고 매체 판매 대행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나스미디어가 하반기 광고플랫폼을 중심으로 수익 개선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분기 구글 공식 MCM(복수 고객 관리) 파트너사로 수익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의 MCM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의 ADX(애드 익스체인지)에 접근 가능한 파트너사들이 국내 5개 이내로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향후 나스의 매체 협상력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도 "올해 4분기 구글 MCM이 예정돼 있다"며 "모바일 플랫폼 부문은 취급고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직매체 연동으로 매체 구입비 단가를 낮출 수 있어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다시 성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 대행에서의 성장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넷플릭스 광고의 경우 도입 초기로 광고주 수요가 아직 부족하나 광고단가 할인 프로모션에 힘입어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되는 중"이라며 "계절적 특성상 하반기에 넷플릭스 기대작 편성이 몰려 있어 수요 또한 하반기에 몰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최용현 연구원도 "넷플릭스는 글로벌에서 베이직 요금제를 없애고 있다"며 "이는 광고 요금제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광고 매체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넷플릭스는 기존 가입자에 한해 베이직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정책의 변화가 나타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 41% 늘어난 359억원, 6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모바일 플랫폼 매체비 효율화와 판매원가 감소 등으로 사업성 비용이 줄었다"며 "카드 수수료, 회계,세무 자문용역비 등 지급 수수료 감소에 따른 운영비용도 감소하며 수익성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가 올해 1500억원 전후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유진투자증권은 나스미디어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552억원, 274억원으로 전망했다. DB금융투자는 1492억원, 247억원으로 예상했고, KB증권은 1550억원, 270억원으로 추정했다. NH투자증권은 1604억원, 262억원으로 내다봤다.

 

신은정 연구원은 "하반기 구글 MCM으로서 추가 수익 확대가 예상된다"며 "비효율 사업 부문의 정리와 함께 커머스 CPS(매출당 과금) 매체 확대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스미디어의 주가는 4월 중순 이후로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4월 2만원 초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8월에 1만5000원대까지 주저앉았고 최근 반등하며 1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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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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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에도 문 여는 백화점⋅대형마트는 어디?

추석 연휴에도 문 여는 백화점⋅대형마트는 어디?

2024.09.13 12:38:1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올해 추석 연휴 기간 백화점과⋅대형마트마다 휴점일과 영업시간 등이 달라 해당 지역에 사는 소비자들은 방문 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백화점은 대부분 추석 당일을 포함해 이틀간 휴점합니다. 대형마트는 다수의 점포가 추석 당일에도 문을 열 예정입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본점을 포함한 29개점(잠실점·평촌점·인천점·동탄점·김포공항점·노원점 등)이 추석 연휴 첫날(16일)과 추석 당일(17일) 휴점합니다. 나머지 백화점 2개점(분당점·센텀시티점)은 추석 당일과 다음날(17~18일) 문을 닫습니다. 아울렛은 17일 8개점(동부산점, 김해점, 기흥점, 이천점, 파주점, 의왕점, 이시아폴리스점, 부여점)이 추석 당일 낮 12시부터 정상 영업합니다. 8개 점포를 제외한 지점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쇼핑몰은 피트인 산본점만 추석 당일 하루만 휴점하며, 나머지 5개점(롯데월드몰점·수지점·김포공항점·수원점·은평점)은 휴무 없이 정상 영업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 영업일과 영업시간은 롯데백화점 앱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11개점(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신세계 사우스시티,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마산점, 김해점, 광주신세계, 의정부점, 천안아산점)은 추석 전날인 16일과 추석 당일 17일휴점합니다. 신세계 본점은 17일과 18일 문을 닫고 하남점은 17일 하루만 휴점합니다. 현대백화점은 10개점(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이 16일과 17일 휴점합니다. 5개점(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울산동구점)은 17~18일에 휴점합니다. 현대아울렛과 지난 6일 오픈한 커넥트현대는 17일에 문을 닫습니다. 대형마트는 3분의 2 이상의 점포가 추석 당일 정상 영업하지만 대부분 단축 영업합니다. 이마트는 추석 당일인 17일 총 131개점 중 89개점(월계, 왕십리, 죽전 등)이 영업하고 42개점(산본, 동탄, 남양주 등)이 휴점합니다. 추석 당일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이마트는 14일, 15일, 16일, 18일 문을 닫는 곳이 없습니다. 서귀포점만 13일 휴무합니다. 트레이더스는 총 22개점 중 12개점(월계, 부천, 수원화서 등)이 17일 영업하고 10개점(군포, 안성, 하남 등)은 휴무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하나 레이더스 스타필드시티 부천점, 트레이더스 스타필드 수원화서점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합니다. 롯데마트는 111개점 중 83개 점포가 추석 당일 운영하고 청량리점을 포함한 28개 점포는 휴업합니다. 추석 당일 영업을 진행하는 점포는 기존 영업시간(오전 10시~오후 11시)을 단축 운영(오전 11시~오후 10시)합니다. 각 점포 휴점일은 롯데마트 공식홈페이지 내 '매장찾기' 및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추석 당일인 17일 107개점이 오픈하고 킨텍스⋅동대문⋅화성향남⋅안산고잔 등 20개점이 문을 닫습니다. 점포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오후 10시까지입니다. 온라인몰은 연휴 기간에도 배송을 진행합니다. 쿠팡은 평소와 다름없이 배송합니다. SSG닷컴(쓱닷컴)은 추석 당일(17일) 하루 배송을 쉽니다. 컬리의 샛별배송(새벽배송)을 이용하면 오는 16일 주문한 물량을 추석 당일에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단 18일 하루 배송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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