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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추석 선물세트 출시…실속⋅프리미엄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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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2, 2024, 14:08:02

평년보다 이른 추석 마케팅⋅프로모션 활발
건강 중시⋅스몰 럭셔리 트렌드 적극 반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대목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세트를 출시하며 명절 마케팅을 본격화합니다. 소비자 지갑이 얇아진 고물가 추세에 맞춰 가성비 세트 물량을 늘리는 동시에 스몰 럭셔리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선물도 확대합니다. 환경에 대한 높아진 관심에 친환경 키워드도 적극 활용했습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F&B(대표 김성용)는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습니다. ‘동원참치’와 ‘리챔 더블라이트’ 등 스테디셀러 선물세트 구성입니다. 동원참치는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2021년 출시 당시(25% 저감)보다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더 낮췄습니다.

 

1만~4만원대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했습니다. 올 추석에는 고급 암염인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구성한 ‘동원 프리미엄 T호’ 등도 첫 선을 보입니다.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합니다. 멸균팩을 재활용한 백판지와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생원료 ‘Cr-PP’를 적용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가 대표적입니다.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참치캔 ‘동원맛참 세트’와 동원참치 살코기캔(90g) 14개가 동원참치 원형 틴케이스에 들어 있는 ‘MEGA참치 선물세트’ 등 이색 선물세트도 팝니다.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동원 선물세트’는 첫 해부터 30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2억5000만개에 달합니다.


대상 청정원은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가성비 세트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청정원 베스트셀러 제품을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를 포함해 ‘팜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친환경 패키지도 업그레이드해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적용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펄프 프레스’ 기술로 종이 트레이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이번 선물세트는 업계 최초로 캔버스 에코백을 도입했습니다.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N호, 청정원 조미복합 1호 등을 구매하면 쇼핑백 대신 캔버스 에코백을 증정합니다.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기존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2종에서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세트를 신규 추가해 총 3종으로 운영합니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세트’는 각종 국물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멸치, 사골, 야채 등 다양한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대상은 온라인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해 네이버, 카카오와 협업한 ‘청정원 행복N호’, ‘청정원 카카오 셀렉션’ 등 2종 한정판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정관장은 이달 23일부터 9월 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합니다.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황진단’, ‘천녹’, ‘활기력’, ‘홍삼달임액’ 등 정관장의 대표 스테디셀러와 ‘장수:율’, ‘기다림 침향’, ‘알엑스진 클린’, ‘버섯달임액’ 등 맞춤형 제품에 한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합니다.

 

정관장 멤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제품별 추가 할인을 적용합니다. 행사 초기 7일간 정관장 로드샵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온라인몰 ‘정몰’에서는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천녹 그로잉’, ‘홍이장군’, ‘아이패스H’ 등 샘플팩 50% 할인 체험 쿠폰을 증정합니다.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오는 9월 18일까지 전 매장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 접수 및 판매를 실시합니다. 이번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의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소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총 6종으로 구성했습니다.

 

프리미엄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 총 3종입니다. ’창고 한우 명작’은 최고급 한우의 인기부위와 특수부위로 구성했습니다. ‘창고43 양념소갈비 세트’는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소갈비 메뉴입니다. 이외에도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선물세트(2종)’ 등을 준비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8울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진행합니다. 사전 예약 기간 내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 품목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사전 예약은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추석 선물세트는 푸드와 MD 카테고리 총 8종으로 구성됐으며 푸른색 전용 기프트 박스에 담겨 배송됩니다. ‘풀문 사블레 쿠키’는 버터, 초코아몬드, 단호박, 녹차, 크랜베리, 흑임자 등 총 6가지 맛이며 24개입과 6개입 두 가지로 구분했습니다. 도자기 브랜드 ‘무자기’와 협업한 ‘무자기 미니잔 세트(2P)’와 ‘무자기 라운드 디저트 플레이트’도 선보입니다.

 

아울러 명절 집에서도 손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드립백과 연관 상품을 세트로 구성해 출시합니다. 드립백 원두는 총 3종으로 ‘어소트먼트’로 구매 시 각기 다른 원두를 맛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시그니처 컬러 타월에 전통 문양을 디자인한 ‘스타벅스 핸드 타월 세트(3P)’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 프리미엄 커피와 MD로 구성된 추석 기프트 세트를 출시합니다. 2~3만원대의 가벼운 선물세트부터 원두와 커피 장비로 구성된 5만원대 프리미엄 홈카페 세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종 구성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컬러인 레드와 그레이를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프리미엄 쿠키로 ‘글루텐 프리 아몬드 코코넛 튀일’, ‘초콜릿 피칸 사블레’, ‘얼그레이 티 사블레’ 등 3종을 판매합니다. 쿠키 선물 세트는 3종을 원하는 대로 골라넣을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블랙&크림 컬러로 스탠드식 오픈형 슬리브 형태의 박스를 사용해 쿠키의 비주얼을 전시품처럼 연출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추석 시즌을 맞아 작지만 큰 만족을 선사하는 추석 기프트 세트와 쿠키 세트를 준비했다"며 "평년보다 이르게 찾아오는 올 추석을 앞두고 투썸플레이스의 선물 세트를 통해 소중한 사람에게 그동안의 고마움을 표현하며 따뜻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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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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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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