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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메이드 어패럴, '2025, 혁신 기능성+진화된 스타일 시그니처 라인'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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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0, 2024, 10:08:04

2025 봄여름 컨벤션 통해 내년 시즌 제품 공개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2025 봄여름 컨벤션을 통해 내년 시즌 제품을 공개하고, 혁신적인 프리미엄 퍼포먼스 라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컨벤션은 지난 28일, 29일 양일 간 성수동 비컨 스튜디오에서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테일러메이드 글로벌 관계자를 비롯해 백화점 담당자, 대리점 경영인들이 초청된 가운데 2025년 봄여름에 전개해 나갈 주요제품 소개와 브랜드 전략 등을 소개했습니다.

 

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자연과 교감이 필요하고 기술과 전략이 필요한 스포츠기 때문에 필드 위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을 대비해야 합니다. 이에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골프에 필요한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해 어패럴이 스코어를 향상 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연구에 집중해 설계부터 새로운 기법을 적용했다"고 설명합니다.

 

이번 컨벤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2025년 봄여름 시즌의 시그니처 라인은 프로골퍼로부터 영감을 받아 스윙에 최적화된 디자인 설계와 우수한 소재, 테크니컬한 봉제기법을 고스란히 담아내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골퍼 움직임을 고려해 신체 구조와 관절 부위에 필요한 디테일을 세심하게 적용해 스윙 가용범의 한계를 최대치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끊임없는 디자인 연구개발을 통해 골프웨어 혁신과 스타일을 한단계 진화시키기 위한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자신과의 도전을 지속하는 골퍼들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반복적으로 이뤄지는 스윙 매커니즘에 맞춰 패턴을 적용해 백스윙에서 릴리즈 구간까지 가이드 라인 역할이 가능하도록 디자인에 반영했습니다. 이와함께 인체구조상 투습, 통기, 냉감이 필요한 부분에 적절한 소재 매치로 골프웨어 착용에 따른 스윙 동작이 이전보다 쉬워지고 편안해지도록 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을 본 관계자들이 혁신적인 기능성과 진화된 디자인을 만들어내기 위한 연구개발의 열정과 노력이 보인다고 평가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골프시장이 위축된 가운데에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백화점 등을 중심으로 유통 채널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서한나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디자인실 이사는 "골프웨어에 대한 연구개발과 디자인 노하우를 극대화한 시그니처 라인을 통해 프리미엄 퍼포먼스 분야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윙 매커니즘에 맞춘 혁신적인 기능과 스타일에 중점을 둔 디자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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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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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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