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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No.1 디지털금융그룹’으로 고객에 최고의 경험 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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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0, 2024, 12:08:11

9개계열사와 '공동 생성형AI 플랫폼' 구축
금융AI 선점 위해 계열사 직원 150명 워크숍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권 최초로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지주 포함 9개 금융계열사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그룹공동 생성형AI 플랫폼' 구축에 한창입니다.


주요계열사 KB증권은 올해 3월 생성형AI를 활용한 자연어 기반 주식시장 실시간 투자정보서비스로 'Stock AI'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앞으로 AI모델을 활용한 최적 포트폴리오와 상품추천을 제공하는 초개인화된 AI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최근엔 금융AI 시장선점을 위한 최고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전계열사 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기도 했습니다. 지난 29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AI Skill Training Essentials 2024'에는 AI 활용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직원 150명이 참석했습니다.


KB금융은 워크숍에서 글로벌금융사 AI 역량강화 사례를 소개하고 AI 활용기반이 되는 AWS(아마존웹서비스)클라우드의 기술적 특징, 핵심개념, 활용법, 학습·AI자격증 취득 노하우를 전달했습니다.

 


특히 워크숍을 진행한 AWS는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비롯해 금융분야에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생성형AI 서비스 활용사례를 공유하며 생성형AI에 대한 직원의 이해를 높였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AI 발전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권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생성형AI를 비롯한 최신 디지털기술 활용역량 확보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은 선제적인 AI 기술 활용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넘버원 디지털금융그룹으로 거듭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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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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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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