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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츠파츠, 서울패션위크 제로웨이스트 특별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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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2, 2024, 11:09:09

9월 3~7일 DDP 디자인랩서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제로웨이스트 패션 브랜드 ‘파츠파츠’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DDP 디자인 랩 4층 잔디사랑방에서 ‘Fashion and The Sustainability’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25 S/S 서울패션위크 지속가능 기획전시로 패션브랜드의 ESG 프로세스 체험의 기회로 마련됐습니다.

 

파츠파츠는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중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단 하나의 소재로 컬렉션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뉴 네오프렌이라는 단일 소재를 개발해 사계절 하나의 소재만 사용하고 무봉제로 의류 생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츠파츠에 따르면 버려진 패턴(PARTs) 조각을 재사용하는 등 모든 과정에서 폐기물을 최소화합니다. 2011년 브랜드 론칭부터 지금까지 제로웨이스트 제품은 실제 판매용으로 출시하는 제품과도 일치한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제로웨이스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파츠파츠 스타일을 대표하는 아이템을 비롯해 컬렉션 아이템을 대거 전시합니다.

 

일반인들도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9월 6~7일 이틀간 일반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철학을 탐구하는 체험 기회도 제공합니다. 매년 파츠파츠랩 워크샵에 참여한 필라델피아 드렉셀대학교의 정재윤 교수가 이끄는 패션전공과 학생들도 이번 체험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이번 전시를 통해 패션의 미래에 대해 화두를 던지며 "단편적인 ‘시즌’이나 ‘트렌드’에 대한 강박에서 벗어나면 훨씬 많은 것들이 보인다"며 "지속가능한 패션은 산업적으로도 끊임없는 미래 탐구를 통해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임선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9월 7일 오후 1시 DDP 디자인홀에서 열리는 ‘서울 지속가능 패션 컨퍼런스 2024’에 연사로 참여해 ‘파츠파츠의 지속가능한 제로웨이스트 디자인’을 주제로 발표에 나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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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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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기술 ICT에서 리테일까지 적용하는 광폭 행보

SKT, AI기술 ICT에서 리테일까지 적용하는 광폭 행보

2024.09.09 16:50: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사업영역을 ICT에서 리테일 시장으로까지 확대하는 광폭의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SPC그룹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AI 기술 기반으로 전방위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휴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리테일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 구성 등 네 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먼저 AI 에이전트 기반의 서비스 연동 추진을 통해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합니다. SPC의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및 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의 자연어로 확인하고, 장기적으로는 고객 니즈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쇼핑 경험을 강화해 갈 예정입니다. SKT는 외부 협력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을 목적으로 최근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A.)의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통합 제공하던 AI 기능을 각 영역별 특화 에이전트로 분리했고, 이번 SPC와 협력을 통한 리테일 시장 적용도 에이닷 개편에 따른 전략적 선택에 따른 것입니다.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사업 협력도 본격화합니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T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기반 점포관리 솔루션 ▲AI 기반의 재고관리 솔루션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 (Franchise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을 추진합니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와 협력해 SPC 프랜차이즈와 소상공인 매장 대상 전용 결합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확장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별도 운영 중인 양사의 멤버십 서비스인 T멤버십과 해피포인트를 연동해 고객에게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AI를 활용한 개인화 경험을 확장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T멤버십 앱 내 바코드를 통해 해피포인트를 함께 적립하거나, 해피포인트 앱 내 ‘해피오더’에서 상품 구매시 T멤버십 할인 또는 적립을 동시에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입니다. 또 AI 기반 미사용 쿠폰 리마인더 기능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도 제공해 멤버십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SKT 유영상 CEO는 “이번 협력은 각 분야의 1등 사업자 간 시너지를 통해 성공적 AI 전환을 이뤄내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다”며 “에이닷을 포함한 SKT의 앞선 AI 기술과 서비스 적용을 통한 생태계 확대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진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각 사업 분야의 선도 기업인 SPC그룹과 SKT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AI를 비롯한 혁신적인 ICT 기술을 사업에 적극 도입해 F&B업계의 미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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