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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6970억원 규모’ 서울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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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2, 2024, 11:09:42

1279가구 대단지 조성..‘개포 써밋 187’ 단지명 제안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5단지 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했습니다.

 

2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지난 8월 31일 열린 개포주공5단지 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습니다.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정비사업은 지하 4층~지상 35층, 14개동, 총 1279가구 규모의 아파트 대단지 및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6970억원 규모입니다.

 

대우건설은 사업장 번지수인 개포동 187의 의미를 살려 '개포 써밋 187'을 단지명으로 제안했습니다. 또,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에 걸맞는 랜드마크 건립을 위해 8인의 세계적인 거장들과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외관디자인·구조안정성·조경디자인·커뮤니티·단위세대·홈데코디자인·실내조명디자인·인테리어스타일링특화 등 각 분야 월드 클래스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글로벌 설계사 UNSTUDIO(유엔스튜디오)와 협력을 통해 크리스탈 외관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외관 고급화를 도모하고자 커튼월룩과 각 출입구 동서남북 4개소에 특화문주를 도입하며, 개방감을 극대화시킨 축구장 두 배 크기의 중앙광장도 조성한다는 구상입니다.

 

이와 함께, 집중 호우에 의한 물난리에 대비할 수 있도록 빗물을 저류하는 해자를 설계 제안했습니다.

 

국내 정상급 디자인 업체인 SWNA와는 데코레이션부터 스타일링과 조명 등 인테리어를 신경쓸 계획입니다. 평면 특화를 통해 조망은 물론 서비스 면적을 늘리고,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한 LDK배치로 공간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며 천장고는 2.6m, 우물천장은 2.7m로 설계해 공간감과 개방감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대우건설은 입주민들이 하이엔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써밋만의 철학을 담아 '선큰187 커뮤니티'와 '스카이187 커뮤니티' 두 가지를 제안했습니다. 커뮤니티 특화를 통해 약 10m 높이의 대규모 통합 복층형 선큰을 계획하여 커뮤니티의 면적을 대폭 개선하며 가구 당 3.3평의 커뮤니티 면적을 확보했습니다.

 

커뮤니티는 골프장, 수영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 등 차별화된 시설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그간 축적한 오랜 경험과 정비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이 갈망하는 신속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전사적인 역량을 총동원해 개포지구 최고의 랜드마크를 완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고급 주거단지에 걸맞은 브랜드가치와 사업조건들을 내세워 압구정, 서초, 여의도, 목동, 성수 등지에서도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우건설은 올해 도시정비사업 부문에서 신반포16차 재건축사업을 시작으로 총 4건의 정비사업과 1조3554억원의 수주고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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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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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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