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tribution 사회공헌

KB금융 ‘KB화음데이’ 개최…문화예술리딩금융그룹 도약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4, 2024, 15:09:58

'Kiaf 서울 2024' 리드파트너로 참여
키아프 전시·키아프 프리미어 콘서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오는 5~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아트페어 'Kiaf 서울 2024'에서 미술과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KB 화(畵)음(音)데이'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올해 23회를 맞은 키아프는 한국 최초의 국제 아트페어로 신진작가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한국미술 저변을 확대하고 문화·예술 가치를 고객과 함께 나누고자 금융그룹 최초로 키아프 리드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KB화음데이는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키아프 전시,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클래식 공연 키아프 프리미어 콘서트로 구성됩니다.


키아프 전시에는 국내 갤러리 132곳을 비롯한 전세계 206개 갤러리가 참여하고 김환기, 박서보, 전광영 등 한국미술 거장의 작품부터 신진작가의 역동적인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키아프 프리미어 콘서트는 키아프에서 처음 선보이는 음악공연입니다. 피아니스트 김용배가 예술감독을 맡고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바이올리니스트 김계희, 비올리스트 신경식 등 정상급 연주자가 참여합니다.

 


KB금융은 소방·경찰공무원과 가족, 소상공인, 경제금융교육 봉사자 등 800여명을 이번 공연에 초청하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키즈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키아프와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사회 든든한 주춧돌이 되어주는 이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미술과 음악이 주는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문화예술리딩금융그룹으로서 국민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