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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연휴⋅가을 앞둔 면세점, 해외여행객 모시기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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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15, 2024, 08:09:49

‘9일 황금연휴’ 가능한 가을..해외 여행 수요 꿈틀
해외 인기 브랜드 70% 할인, 온라인 페스타 개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가을과 연휴를 앞두고 면세점이 분주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연차를 2개 쓰면 최대 9일간 쉴 수 있을 뿐더러 다음달도 국군의 날(10월 1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또 한 번의 황금연휴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면세점업계는 프로모션을 확대해 해외여행객 모시기에 주력합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가을 황금 연휴 해외 여행객 대상으로 10월 10일까지 ‘골든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전년대비 약 15% 이상 해외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주 온라인몰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도록 행사를 구성했습니다.

 

온라인몰에서는 에스티로더, 조말론, 생로랑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이벤트를 열고 온라인몰을 통해 1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 최대 32만원까지 오프라인 쇼핑지원금을 증정합니다. 온라인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1달러 이상 구매 시 호텔 상품권 100만원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또 1개당 1일 1회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면세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인천공항에 탑승 3시간 전에 도착하는 고객에게 최대 7만원의 쇼핑지원금 및 면세포인트를 증정하는 ‘얼리 도착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명동점에서는 15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면세포인트 또는 쇼핑지원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대면세점은 여행객을 대상으로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를 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선불카드 서비스 핀테크사 한패스와 함께 해외여행 관련 혜택을 담은 '트래블H카드'를 출시합니다. 당일 신청 후 현대면세점 인천공항점 데스크에서 즉시 수령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회사 측은 트래블H카드가 여행 준비 단계인 카드 발급 및 환전부터 원화로 재환전하는 마무리까지 여행의 전 과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카드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해외 ATM 출금 및 원화 재환전 수수료 무료, 해외 결제금액의 3% 무제한 캐시백 등 혜택도 제공합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인천공항 전용 혜택이 담긴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혜택은 ▲현대면세점 BLACK 등급 혜택 ▲최대 40만원 상당의 현대면세점 선불카드 ▲인천공항에 위치한 롯데GRS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권 ▲그랜드 하얏트 '레스토랑8'에서 사용할 수 있는 뷔페 15% 할인권 ▲마티나 라운지 이용권 등입니다.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내국인 고객을 위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이달 말까지 온라인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개최합니다. 400여개 브랜드, 총 1만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날 수 있습니다. '위클리 핫딜'에서 매주 30개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MD'S PICK' 기획전은 롯데면세점 바이어가 선정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2024 F/W 시즌 추천 패션, 면세 위스키, 주얼리와 아이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한가위 명절을 맞아 가족과 지인을 위한 선물도 모아 6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랜덤 룰렛 프로모션, 경품 증정 등 고객 참여 행사도 진행합니다. LDF PAY 3만원, 스페셜 포인트, 추가 적립금 등 당일 사용 가능한 리워드를 무작위 지급합니다. 

 

아울러 신한은행과 손잡고 오는 11월 30일까지 ‘롯데면세점 X SOL트래블 체크카드 트래블 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GOLD 등급 멤버십 업그레이드 혜택 및 9% 할인 제휴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시내점에서 3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PRE-LDF PAY 1만원을 지급합니다.

 


신라면세점은 가을 시즌 해외를 찾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내국인 대상으로 추첨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맴버십 ‘신라에스’를 증정합니다. 신라에스는 지난 6월 ‘브라운’과 ‘블랙’ 2가지 타입으로 새롭게 출시한 유료 맴버십입니다.

 

‘신라에스 브라운’은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스토랑 40만 포인트 이용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신라에스 블랙’은 스위트 객실 무료 숙박권과 레스토랑 200만 포인트 이용권과 함께 레스토랑 연간 무제한 할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첨 이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당일 250달러 이상을 구입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또 서울점에서는 패션, 시계, 쥬얼리 합산 600달러 이상 구입한 내국인에게 신라베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합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땡스 투 챌린지’ 댓글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페이지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를 전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필수 키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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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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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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