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통신 브랜드 '유쓰(Uth)'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 달성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22회차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어워즈입니다.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가 각각 멤버십 구독 서비스 부문과 통신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먼저 유독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실제 투표 결과 분석에 따르면, 유독은 20대 여성 사이에서 높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전체 투표자 중 여성 비율은 61%로 남성(39%)에 비해 높았으며 미혼자 비율도 65%로 기혼자(35%)보다 높았습니다. 유독의 핵심 상품인 OTT·미용·쇼핑 등에 관심이 많은 미혼 여성을 중심으로 높은 선호를 이끌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는 성장 니즈가 큰 Z세대의 니즈에 맞춘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로열티와 선호도 상승을 견인, 2년 연속 20대 전용 통신브랜드 부문 1위를 기록했습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독과 유쓰가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니즈를 파악해 원하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MZ고객의 브랜드 로열티와 선호도 상승으로 이어진 결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 니즈를 파악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