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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으니까”…식품업계 ‘펀슈머’ 사로잡는 필승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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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2, 2024, 07:09:00

온 몸으로 체험하는 '팝업' 브랜드 홍보 효과적
MZ 열광 '핫플'에서 캠페인..이종 협업도 활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음료업계에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꾸준합니다. 펀슈머란 소비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소비자를 뜻합니다. 식품 및 주류업계 기업들은 펀슈머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제품 품질 향상은 물론, 뻔하지 않은 즐거움을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도 MZ세대를 겨냥한 펀슈머 마케팅이 활발합니다. 특히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과 가을 시즌 오프라인 캠페인, 팝업스토어, 이색 다이닝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습니다.


이색적인 브랜딩 공간은 펀슈머 관심을 끄는데 효과적입니다.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을 9월 30일까지 운영합니다. 이 공간은 신사동 ‘춘식당’과 협업해 내외부를 짜파게티 콘셉트로 꾸몄습니다. 짜파게티 40년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창의적인 요리 메뉴를 선보입니다.

 

식당 내부는 짜파게티의 시대별 패키지와 개발 노트를 전시합니다. 외부 테라스는 대형 짜파게티 조형물과 캐릭터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을 마련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이닝 메뉴로는 중식 스타일의 '두부 마파짜파'와 양식 기반의 '짜파자냐' 등 다양한 응용 요리를 판매합니다.

 


오리온은 ‘알맹이 젤리’를 앞세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습니다. 알맹이 젤리는 까먹는 형태의 젤리로 색다른 식감과 맛을 선호하는 펀슈머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6일까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운영된 ‘알맹이네 과일가게’는 광장시장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살린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팝업스토어에는 알맹이 젤리의 여러 맛을 시식 후 좋아하는 맛에 투표하고, 젤리와 과일을 매칭하는 '속살 메모리 게임'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구성됐습니다. 알맹이 젤리와 관련된 한정 굿즈를 제공하고 대형 젤리 패키지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여러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이종업계 간 협업도 주목을 끕니다. 맘스터치는 10월 10일까지 넥슨의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합니다. 하드 보일드 세트, 흥신소로부터 치킨을 담아서! 세트, 블루 아카이브 싸이피자N감튀세트,= 등을 전국 맘스터치와 맘스피자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서울 강남과 부산 해운대에 팝업스토어도 운영합니다. 팝업스토어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로 꾸며져 게임 속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제휴 세트를 결제하고 방문하면 컵 코스터와 캐릭터 엽서 등 추가 굿즈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 브랜드 몽키숄더는 최근 ‘메이크 잇 몽키(Make It Monkey)’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전국 50여곳이 넘는 핫플레이스에서 DJ 파티, 서프라이즈 샘플링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몽키숄더는 서프라이즈 방식으로 시그니처 칵테일을 제공하는 ‘메이킷몽키 타임’을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했고 핫플레이스를 찾는 MZ세대 소비자가 몽키숄더 위스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DJ ISAAC, TPA, 드랙퀸 아티스트 보리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몽키숄더 디스코 파티'도 선보였습니다.

 

박정은 몽키숄더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메이크 잇 몽키’ 캠페인은 몽키숄더의 브랜드 특성을 바탕으로 새롭고 즐거운 위스키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젊고 활기찬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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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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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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