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글로벌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에 앞장섭니다.
LG전자[066570]는 현지시간 23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바다사자를 주제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입니다. 지난 4월(눈표범)과 7월(흰머리수리)에 공개된 영상들은 지금까지 약 3600만 명의 타임스스퀘어 방문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습니다.
이번 영상은 해양 쓰레기와 지구 온난화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먹이 부족에 시달리는 바다사자의 모습을 3D로 보여주며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전합니다. 바다사자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지정한 멸종 위기 동물로, 지난 40여 년간 개체 수가 6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이번 영상은 현지시간 22일부터 시작된 뉴욕 기후 주간에 맞춰 공개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맑은 바다, 좋은 삶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뉴욕 기후 주간은 국제 비영리 단체 ‘기후그룹(The Climate Group)’이 뉴욕시 및 유엔 총회와 협력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올해는 이달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세계 각국의 정부·기업·시민단체가 모여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과 협력해 바다사자 관련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스페인 '스마트 그린 트리' ▲사우디아라비아 'LG 얄라 그린' ▲인도 'LG 그린 커버' ▲인도네시아 'LG 러브스 그린' 등 세계 곳곳에서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을 펼치며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전자 정규황 북미지역대표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지속하며 세계 각국 고객들에게 기후 변화의 심각성과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전파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