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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임직원과 ‘커넥트미팅’…AI 활용 우수아이디어 직원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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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5, 2024, 09:09:59

AI 분석 통해 맞춤형 보험가입설계 등
'칭찬합시다' 캠페인 우수직원 선발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동양생명은 지난 24일 본사에서 이문구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긍정문화 확산을 위한 사내 커넥트미팅을 열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선 '제2차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에 참여해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직원들의 발표와 시상식, '제안합시다' 및 '칭찬합시다' 캠페인 우수참여직원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워킹 백워드(Working Backward·거꾸로 일하기) 기법을 활용한 업무개선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냈습니다.


AI 분석으로 고객맞춤형 보험가입 설계를 도와주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1등을 차지했고, AI 기술을 통해 상품특징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약관을 만들어 업무효율을 도와주는 아이디어가 우수 평가를 받는 등 모두 5건이 선정됐습니다. 입상팀 전원에게는 상금과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됩니다.


제안합시다 캠페인 시상식에서는 보험증권에 QR코드를 삽입해 모바일로 약관을 확인할 수 있게 한 아이디어 및 ESG활동과 연계한 친환경 녹색금융 프로젝트가 우수업무혁신안으로 채택됐습니다.


상호존중하는 긍정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칭찬합시다 캠페인 시상식에서는 동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적극적으로 칭찬문화에 참여한 직원들이 수상했습니다. 이들 캠페인 우수참여자 또한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집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상반기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아이디어가 실제 업무에 적용될 수 있도록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구체화 및 프로토타이핑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임직원의 참신한 아이디어가업무에 적용되는 과정에서 업무혁신과 함께 주도적 업무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칭찬문화 확산을 통해 상호존중하는 긍정적 기업문화가 내재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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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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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2025.10.22 10:5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KT는 지난해 전남 고흥에서 진행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통합운용성과 비행 안전성, 관제 시스템 연동 등 주요 기술 요소를 검증했습니다. KT는 UAM 특별법에서 요구하는 장비와 인력 기준을 모두 충족했고 기술력과 운영체계를 갖춘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도심항공교통법상 실증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기관은 실증 성과에 따라 우선적으로 UAM 사업자로 지정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K-UAM 상용화 로드맵에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이에 KT는 10월 말부터 인천 계양에서 청라까지 이어지는 아라뱃길 구간에서 K-UAM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을 시행합니다. 이번 실증에는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이 K-UAM 원팀으로 함께 참여합니다. 국내 최초로 도심 환경에서 5G 항공망을 기반으로 한 UAM 운용 시스템의 통합 운용성의 점검이 이뤄지며 다양한 비정상 운항 상황에서 여러 UAM 이해관계자 간 통합 대응 능력을 검증하는 것이 이번 실증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통신 장애, GPS 신호 불안정, 기상 악화, 기체 이상 등 실제 운항 중 발생 가능한 돌발 상황을 가정해 UAM 교통관리체계의 실시간 판단 및 통제 기능이 적절히 작동하는지 중점적으로 시험합니다. 기존 음성 기반의 비행 허가 절차를 자동화된 데이터 통신 방식으로 전환해 고밀도 운항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운용 체계를 실증합니다. KT는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력 확보를 위해 한국형 UAM 운용 개념과 e-VTOL 비행체의 비행 역학 모델을 반영한 자체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통신 두절, GPS 오류, 기상 변화 등 다양한 돌발 상황을 가상 환경에서 재현해 기체와 교통관리체계 간 연동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는데 활용됩니다. 이외에도 KT는 5G 항공망 기반 초정밀측위기술(RTK-GNSS)을 기존 항공교통감시체계인 ADS-B, MLAT 기술과 연계해 ▲비협력 비행체 감시 ▲GPS 두절 상황 시 감시 등의 상황에서 저고도 공역을 안정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교통감시 체계를 검증할 계획입니다. 또한, UAM 운항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감시정보, 기상, 비행계획 등)를 UAM 관계 기관과 공유하는 통합 정보 교환체계도 함께 실증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UAM 상용화 초기 시점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앞서 KT는 인천 아라뱃길을 따라 조성된 15km 길이 UAM 회랑에 800MHz FDD(Frequency Division Duplex) 대역을 활용한 5G 항공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안정적인 5G 연결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효율성이 높은 고이득 안테나를 적용해 기존 방식 대비 적은 수의 기지국만으로도 전 구간에 걸쳐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합니다. KT는 이번 2단계 실증에서 UAM 운항 경로 전반에서 5G 항공망을 통한 통신 품질의 안정성도 검증할 계획입니다. 원만호 KT 기술혁신부문 Experience Engineering본부장은 "KT는 국토부의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며 국내 UAM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했고, K-UAM One Team 5개사와 협력해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라며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에 앞장설 시스템과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국가 신성장 동력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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