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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임직원과 ‘커넥트미팅’…AI 활용 우수아이디어 직원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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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5, 2024, 09:09:59

AI 분석 통해 맞춤형 보험가입설계 등
'칭찬합시다' 캠페인 우수직원 선발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동양생명은 지난 24일 본사에서 이문구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긍정문화 확산을 위한 사내 커넥트미팅을 열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선 '제2차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에 참여해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직원들의 발표와 시상식, '제안합시다' 및 '칭찬합시다' 캠페인 우수참여직원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워킹 백워드(Working Backward·거꾸로 일하기) 기법을 활용한 업무개선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냈습니다.


AI 분석으로 고객맞춤형 보험가입 설계를 도와주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1등을 차지했고, AI 기술을 통해 상품특징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약관을 만들어 업무효율을 도와주는 아이디어가 우수 평가를 받는 등 모두 5건이 선정됐습니다. 입상팀 전원에게는 상금과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됩니다.


제안합시다 캠페인 시상식에서는 보험증권에 QR코드를 삽입해 모바일로 약관을 확인할 수 있게 한 아이디어 및 ESG활동과 연계한 친환경 녹색금융 프로젝트가 우수업무혁신안으로 채택됐습니다.


상호존중하는 긍정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칭찬합시다 캠페인 시상식에서는 동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적극적으로 칭찬문화에 참여한 직원들이 수상했습니다. 이들 캠페인 우수참여자 또한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집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상반기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아이디어가 실제 업무에 적용될 수 있도록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구체화 및 프로토타이핑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임직원의 참신한 아이디어가업무에 적용되는 과정에서 업무혁신과 함께 주도적 업무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칭찬문화 확산을 통해 상호존중하는 긍정적 기업문화가 내재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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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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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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