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최근 "우리의 근간이 고객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은행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2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조병규 은행장은 전날 개최한 'wONE-Voice(원보이스) 선언식'에서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wONE-Voice는 고객이 원(WON)하면 은행은 귀기울여 관련 제도를 개선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행사에선 새로운 온라인 고객패널조직 '위비크루' 1000명 위촉식도 진행됐습니다. 위비크루는 고객의견을 직접 듣고 제도개선을 이끌어내기 위해 고객·직원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보호 패널그룹입니다.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3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온라인 고객패널 1000명을 선발했고 대표패널 10명이 선언식에 참석했습니다.
위비크루의 다양한 활동도 소개됐습니다. 시니어고객과 직원패널을 매칭해 1대1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우리 패밀리 금융소비자보호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기기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고객이 겪는 문제를 중심으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교육에서는 주요 보이스피싱 유형과 사례, 대처방안, 피해를 입은 경우 받을 수 있는 보상보험 서비스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고객이 원치 않는 신규 여신거래를 사전차단해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여신거래 안심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습니다.
조병규 은행장은 "우리 패널들의 목소리는 당행이 소비자 중심문화를 정착시키고 고객신뢰를 회복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