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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병규 우리은행장 “고객이 사랑하는 새로운 은행으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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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5, 2024, 09:09:16

고객의견 듣고 제도개선 '원보이스' 선언
온라인고객패널 '위비크루' 1000명 선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최근 "우리의 근간이 고객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은행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2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조병규 은행장은 전날 개최한 'wONE-Voice(원보이스) 선언식'에서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wONE-Voice는 고객이 원(WON)하면 은행은 귀기울여 관련 제도를 개선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행사에선 새로운 온라인 고객패널조직 '위비크루' 1000명 위촉식도 진행됐습니다. 위비크루는 고객의견을 직접 듣고 제도개선을 이끌어내기 위해 고객·직원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보호 패널그룹입니다.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3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온라인 고객패널 1000명을 선발했고 대표패널 10명이 선언식에 참석했습니다.


위비크루의 다양한 활동도 소개됐습니다. 시니어고객과 직원패널을 매칭해 1대1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우리 패밀리 금융소비자보호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기기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고객이 겪는 문제를 중심으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교육에서는 주요 보이스피싱 유형과 사례, 대처방안, 피해를 입은 경우 받을 수 있는 보상보험 서비스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고객이 원치 않는 신규 여신거래를 사전차단해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여신거래 안심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습니다.


조병규 은행장은 "우리 패널들의 목소리는 당행이 소비자 중심문화를 정착시키고 고객신뢰를 회복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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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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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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