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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ADAS 2024’ 참가…K-방산 종합 역량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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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5, 2024, 13:09:50

K-방산 대표 제품과 첨단 해양무기체계 전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화그룹 방산 3사(한화시스템, 한화오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국제방산전시 'ADAS 2024'에 참가해 해양 방산 종합 역량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ADAS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가장 큰 방산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로 개최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한화 방산 3사는 이번 전시에서 ▲저궤도 통신위성 기반 육·해·공·우주 초연결 솔루션 ▲함정의 두뇌 '전투체계' ▲중형급 수출형 잠수함 2종 ▲수출형 4000톤 호위함 ▲다연장로켓 '천무'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K-방산 대표 제품과 첨단 해양무기체계를 전시합니다.

 

한화시스템[272210]은 유무인 복합체계 운용을 실현시킬 '초연결 솔루션'의 청사진을 선보입니다. 저궤도 통신위성을 기반으로 육지-연안-대양까지 초공간·초고속 통신 인프라를 구축해, 수상·수중·공중의 유·무인 전력 통합 운용 실현을 돕고 미래 군이 지향하는 유·무인 복합체계를 제공하겠다는 목표입니다.

 

함정의 다양한 첨단 장비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수상함 통합 전투체계(ICS)'와 잠수함의 수상·수중 장비를 통합 운용할 수 있는 '잠수함 전투체계(CMS)'도 전시합니다.

 

수상함 통합 전투체계는 기존에 각각 기능을 수행하던 함정 내 시스템을 하나의 통제 환경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잠수함 전투체계는 수중이라는 제한된 임무 환경 속에서 각종 센서·무장·통신 등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해군의 전투 능력을 극대화시키도록 제작됐습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2017년부터 네 차례에 걸쳐 총 13척의 필리핀 함정에 국산 전투체계를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해양 방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필리핀을 필두로 동남아시아·중동 등 글로벌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오션[042660]은 중형급 수출형 잠수함 2종과 자체 개발한 수출형 4000톤급 호위함 등을 전시합니다. 특히, 필리핀 국방부 관계자를 비롯한 여러 아시아 해군 및 국방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해양 방산 종합 역량을 소개하며 해외 함정 수출을 위한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한화오션에 따르면, 자사가 독자 설계한 중형급 잠수함인 2800톤급 '장보고-III PN'은 현존하는 디젤추진 잠수함 중 최강 무장 및 최장 잠항능력을 가진 '장보고-III 배치-II'에서 필리핀 해군을 위해 개량해 제안된 모델입니다. 잠수함뿐 아니라 유지·보수·정비(MRO) 및 승조원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이 총망라된 솔루션을 필리핀 해군에 제공한다는 전략입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안보 수요가 높은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글로벌 해양 방산 시장 진출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입증된 기술력과 뛰어난 성능을 기반으로 필리핀 해군의 현대화 사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다연장로켓(MRLS) 천무와 ▲CTM-290 ▲CTM-MR ▲GR-080 등 유도탄 3종을 전시합니다. GPS(위성항법장치)·INS(관성항법장치) 복합항법장치가 탑재된 유도탄은 움직이는 표적도 실시간 정밀 타격이 가능하다. 섬으로 이뤄진 필리핀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지대함 요격이 가능한 '천무'를 전시하며 해상 방어 능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폴란드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은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필리핀의 군 현대화 사업에 참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동남아 지역의 안보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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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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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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