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삼성화재 “올가을엔 쯔쯔가무시병 조심하세요”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26, 2024, 22:09:06

900만고객 건강정보로 계절별 유행성질환 안내
단순 보험회사 아닌 건강관리 전문 컨설턴트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가 데이터 기반 질환예방 안내서비스로 고객 건강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애니핏플러스' 이용자에게 시기별로 유행하는 질환·증상과 예방수칙 등 건강정보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가을철에는 진드기 물림으로 유발되는 쯔쯔가무시병을 안내합니다. 삼성화재 고객의 건강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11월 급증하는 게 확인됐습니다. 이는 질병청 통계흐름과 유사해 신뢰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올 겨울에는 겨울철 유행성질환에 취약한 성별·연령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질환예방 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화재는 예방캠페인뿐 아니라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혈당 모니터링 기반의 식단·운동습관 관리서비스 '슈가핏'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이해성 팀장은 "이번 질환 예방 캠페인으로 고객이 본인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미리 안내받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며 "나아가 삼성화재가 고객에 단순히 보험회사가 아닌 건강관리 전문컨설턴트라는 새로운 역할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019년 업계 최초로 고객 건강정보를 집적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입니다. 보유고객 909만명의 건강정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웹크롤링(인터넷상 정보를 추출·수집하는 기법) 기반 건강정보 모니터링 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서 유행이 시작되는 질병을 사전탐지해 안내할 수 있다고 삼성화재는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