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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사업 드라이브…BS사업본부 매출 10조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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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0, 2024, 13:10:13

10일 기자간담회에서 사업체질 개선 위한 B2B 육성 계획 구체화
‘캐시카우’ LED 사이니지 강화…연내 AI 마이크로 LED 출시
전기차 충전기·의료용 모니터 신사업 육성…글로벌 업체 도약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오는 2030년까지 BS(비즈니스설루션)사업본부의 매출액을 현재의 2배 수준인 10조원 규모로 끌어올리겠다고 10일 발표했습니다.

 

장익환 LG전자 BS본부장은 이날 경기 평택 LG디지털파크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66년간 축적해 온 고객과 공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로 기업간거래(B2B)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업 파트너가 될 것이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호텔과 병원의 TV·사이니지, 프리미엄 노트북 등 현재의 캐시카우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의료용 모니터·전기차 충전기 등 유망 신사업 육성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B2B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체질 개선에 나선다는 전략입니다.

 

LG전자는 지난 8월 열린 '인베스터 포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4대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언급하며 2030년까지 전체 매출에서 B2B의 비중을 45% 수준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다양한 B2B 제품과 솔루션을 비롯해 전장, 냉난방공조(HVAC), 빌트인(Built-in) 가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다양한 B2B 사업 역량을 빠르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에 속도를 내는 차원입니다.

 

BS사업본부는 이날 호텔, 매장, 기업, 학교 등 고객 맞춤 상업용 디스플레이부터 IT기기, 상업용 로봇, 전기차 충전기 등 B2B 제품과 솔루션 사업을 리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리미엄 사이니지 두 자릿수 성장세…호텔 및 병원 TV·B2B 솔루션 앞세워 성장 가속 

 

LG전자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 중인 올인원 LED(발광다이오드), 마이크로 LED 등 프리미엄 파인피치(픽셀 간격 2㎜ 이하) LED 사이니지 제품을 중심으로 공간별 맞춤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미래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회의실용 올인원 타입, 버추얼 프로덕션(VP) 전용, 프리미엄 홈 시네마용, 전원공급장치(PSU) 분리형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생산 과정부터 화질까지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는 연내 출시 예정으로, 이 제품은 AI가 LED 칩 각각의 품질을 정밀하게 감정 및 선별 생산하고, 화질을 최적화합니다.

 

 

LG전자는 제품에 소프트웨어(SW)와 공간별 맞춤 솔루션 등을 제공해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도 확보합니다. 호텔 및 병원용 TV에 적용한 구글 캐스트, 애플 에어플레이 등 화면 무선 공유 기능이 대표적이고 온라인 B2B 설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설루션 전문 기업 리코(Ricoh) 등 글로벌 B2B 기업과의 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의료용 모니터는 신성장 동력으로

 

장익환 BS본부장은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과 의료용 모니터 분야로 정하고 사업경쟁력을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이날 발표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서는 2030년까지 미국 급속 충전기 시장의 점유율 8%를 확보하고, 글로벌 탑티어(Top-Tier) 업체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연내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350㎾ 초급속 충전기를 생산하고, 유럽향 30㎾, 7㎾급 완속 충전기 2종을 출시해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LG전자는 올 초 미국 텍사스에 충전기 생산 거점을 구축한 데 이어, 지난 6월 북미 1위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차지포인트와 유통채널을 활용한 제품 판매 확대, 차세대 솔루션 공동 개발 등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관련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전기차 충전기에 적용된 ‘충전 제어 시스템’은 화재의 원인이 되는 과충전을 방지하고, ‘부하 관리 솔루션’은 제한된 전력 용량에도 안정적인 충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의료용 모니터 분야도 집중적으로 육성해 5년 내 글로벌 톱3 의료용 모니터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입니다.

 

LG전자는 2016년 의료용 모니터를 처음 선보인 이래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매년 2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이어가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상용·진단용·수술용 등 총 14종의 의료용 모니터와 6종의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DXD)를 글로벌 50여개국 의료기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술용 미니 LED 모니터, 맘모그래피 특화 진단용 모니터, 화면분할 기능을 갖춘 고해상도 제품 등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턴키 수주 방식으로 시장을 공략할 방침입니다.

 

LG전자는 차후 의료용 모니터 및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등에서 획득한 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제공에 AI를 적용하고, 의료 이미징 장비 사업으로의 확장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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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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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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