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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사업 드라이브…BS사업본부 매출 10조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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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0, 2024, 13:10:13

10일 기자간담회에서 사업체질 개선 위한 B2B 육성 계획 구체화
‘캐시카우’ LED 사이니지 강화…연내 AI 마이크로 LED 출시
전기차 충전기·의료용 모니터 신사업 육성…글로벌 업체 도약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오는 2030년까지 BS(비즈니스설루션)사업본부의 매출액을 현재의 2배 수준인 10조원 규모로 끌어올리겠다고 10일 발표했습니다.

 

장익환 LG전자 BS본부장은 이날 경기 평택 LG디지털파크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66년간 축적해 온 고객과 공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로 기업간거래(B2B)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업 파트너가 될 것이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호텔과 병원의 TV·사이니지, 프리미엄 노트북 등 현재의 캐시카우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의료용 모니터·전기차 충전기 등 유망 신사업 육성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B2B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체질 개선에 나선다는 전략입니다.

 

LG전자는 지난 8월 열린 '인베스터 포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4대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언급하며 2030년까지 전체 매출에서 B2B의 비중을 45% 수준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다양한 B2B 제품과 솔루션을 비롯해 전장, 냉난방공조(HVAC), 빌트인(Built-in) 가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다양한 B2B 사업 역량을 빠르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에 속도를 내는 차원입니다.

 

BS사업본부는 이날 호텔, 매장, 기업, 학교 등 고객 맞춤 상업용 디스플레이부터 IT기기, 상업용 로봇, 전기차 충전기 등 B2B 제품과 솔루션 사업을 리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리미엄 사이니지 두 자릿수 성장세…호텔 및 병원 TV·B2B 솔루션 앞세워 성장 가속 

 

LG전자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 중인 올인원 LED(발광다이오드), 마이크로 LED 등 프리미엄 파인피치(픽셀 간격 2㎜ 이하) LED 사이니지 제품을 중심으로 공간별 맞춤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미래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회의실용 올인원 타입, 버추얼 프로덕션(VP) 전용, 프리미엄 홈 시네마용, 전원공급장치(PSU) 분리형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생산 과정부터 화질까지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는 연내 출시 예정으로, 이 제품은 AI가 LED 칩 각각의 품질을 정밀하게 감정 및 선별 생산하고, 화질을 최적화합니다.

 

 

LG전자는 제품에 소프트웨어(SW)와 공간별 맞춤 솔루션 등을 제공해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도 확보합니다. 호텔 및 병원용 TV에 적용한 구글 캐스트, 애플 에어플레이 등 화면 무선 공유 기능이 대표적이고 온라인 B2B 설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설루션 전문 기업 리코(Ricoh) 등 글로벌 B2B 기업과의 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의료용 모니터는 신성장 동력으로

 

장익환 BS본부장은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과 의료용 모니터 분야로 정하고 사업경쟁력을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이날 발표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서는 2030년까지 미국 급속 충전기 시장의 점유율 8%를 확보하고, 글로벌 탑티어(Top-Tier) 업체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연내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350㎾ 초급속 충전기를 생산하고, 유럽향 30㎾, 7㎾급 완속 충전기 2종을 출시해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LG전자는 올 초 미국 텍사스에 충전기 생산 거점을 구축한 데 이어, 지난 6월 북미 1위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차지포인트와 유통채널을 활용한 제품 판매 확대, 차세대 솔루션 공동 개발 등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관련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전기차 충전기에 적용된 ‘충전 제어 시스템’은 화재의 원인이 되는 과충전을 방지하고, ‘부하 관리 솔루션’은 제한된 전력 용량에도 안정적인 충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의료용 모니터 분야도 집중적으로 육성해 5년 내 글로벌 톱3 의료용 모니터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입니다.

 

LG전자는 2016년 의료용 모니터를 처음 선보인 이래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매년 2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이어가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상용·진단용·수술용 등 총 14종의 의료용 모니터와 6종의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DXD)를 글로벌 50여개국 의료기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술용 미니 LED 모니터, 맘모그래피 특화 진단용 모니터, 화면분할 기능을 갖춘 고해상도 제품 등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턴키 수주 방식으로 시장을 공략할 방침입니다.

 

LG전자는 차후 의료용 모니터 및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등에서 획득한 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제공에 AI를 적용하고, 의료 이미징 장비 사업으로의 확장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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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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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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