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현대백화점그룹

URL복사

Thursday, October 31, 2024, 11:10:1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

 

◇ 승진

 

<현대백화점>
▲ 부사장 김창섭(영업본부장) ▲ 전무 나원중(신규점PM광주) 이원철(재경전략실장 겸 재무담당) 이승원(무역센터점장) ▲ 상무 이원근(충청점장) 이기호(디지털전략담당) 지준우(울산점장) 이희석(신촌점장) 박세원(신규점PM부산) 김우형(한무쇼핑 관리담당) 박영배(회계담당)


<현대홈쇼핑>
▲ 상무 임호연(지원담당)


<현대그린푸드>
▲ 전무 장재락(푸드서비스사업본부장 겸 푸드서비스1사업부장) ▲ 상무 이준재(푸드서비스2사업부장) 강대림(재경담당) 박신영(식품안전실장 겸 푸드기획담당)


<현대리바트>
▲ 상무 안은길(법인사업부장)


<한섬>
▲ 전무 윤인수(경영지원본부장 겸 경영전략담당) ▲ 상무 서정현(물류담당) 여유정(온라인담당)


<현대L&C>
▲ 상무 홍진석(경영지원실장)


<현대에버다임>
▲ 상무 김일석(개발본부장)


<현대바이오랜드>
▲ 부사장 이희준(대표이사) ▲ 상무 박종택(식품사업부장)


<현대퓨처넷>
▲ 부사장 김성일(퓨처넷 대표이사)


<현대이지웰>
▲ 전무 박종선(이지웰 대표이사 겸 드림투어 대표이사 내정)


<지누스>
▲ 상무 박영빈(경영전략담당)


<현대지에프홀딩스>
▲ 전무 김준영(홍보실장) ▲ 상무 김택년(경영개선팀장)

 


◇ 전보

 

<현대백화점>
▲ 판교점장 상무 최원형 ▲ 디지털사업본부장 상무 조광모 ▲ e-커머스사업부장 상무 김정희 ▲ 더현대대구점장 상무 김강진


<현대홈쇼핑>
▲ MD전략Division장 상무 황중률 ▲ 채널전략Division장 겸 영업전략담당 상무 임현태 ▲ 경영지원Division장 겸 미래성장추진담당 상무 곽현영 ▲ 식품담당 상무 김주환 ▲ 트렌드사업부장 상무 박혜연 ▲뷰티담당 상무 김진성


<현대리바트>
▲ 라이프스타일본부장 전무 권태진 ▲ 비즈니스솔루션본부장 상무 강민수 ▲경영지원사업부장 상무 김인환


<한섬>
▲ 영업본부장 겸 영업1담당 상무 김종규 ▲ 생산지원담당 상무 안동환


<현대디에프>
▲ 대표이사 내정 전무 박장서 ▲ MD영업본부장 상무 육우석 ▲ 경영지원본부장 상무 이정민


<현대L&C>
▲ 대표이사 내정 전무 이진원


<현대바이오랜드>
▲ 바이오메디컬사업부장 상무 조남석


<현대퓨처넷>
▲ 디지털미디어사업본부장 상무 오창호 ▲ 경영지원본부장 상무 전승목 ▲ IT사업본부장 겸 운영사업부문장 상무 김석훈 ▲ 리테일사업부문장 상무 오동권


<현대이지웰>
▲ 상품사업부장 상무 손성현 ▲ 지원사업부장 상무 우기성 ▲ 복지컨설팅사업부장 상무 김충진


<지누스>
▲ 대표이사 내정 전무 정백재 ▲ 영업본부장 상무 박형일 ▲ 경영지원본부장 상무 윤종원


<현대지에프홀딩스>
▲ 인사·법무담당 겸 법무기획팀장 상무 권순재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