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올해(1~11월) 남성 고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이달에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 어그부츠는 여성들만 신는다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 몇 년 사이 복고 열풍을 타고 스타일과 기능성을 겸비한 신발로 호응을 얻으며 남성 고객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남성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자 어그는 올해 제품 스타일 수를 지난해보다 60%가량 늘리며 남성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이번 시즌 가장 반응이 좋은 제품은 ‘웨더 하이브리드’ 컬렉션으로 지난달 세계적인 뮤지션 ‘포스트 말론’과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이 공개된 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방수 처리된 스웨이드 소재와 갑피(어퍼)를 감싸는 고무 아웃솔(밑창)이 눈이나 습기로 인한 얼룩짐을 방지해 줍니다.
방한 부츠 컬렉션도 출시했습니다. ‘뷰트 바머’ 부츠는 이탈리아 아웃솔 제조사 비브람사의 고무를 활용해 빙판길에서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트레일용 방한부츠 ‘헤리티지 풀온 트레일게이저’는 마찰과 내구성이 좋은 아웃솔을 적용했고 천연 양모 안감으로 보온성을 갖췄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패션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어그가 커플용 신발로 주목받으면서 젊은 남성 고객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증가한 수요에 발맞춰 이번 시즌 물량을 대폭 늘린 만큼 올 겨울에도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