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와이즈에이아이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한국피엠오'에 자체 AI(인공지능) 고객센터 플랫폼(AICP) '쌤버스(SSAM-Verse)'의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쌤버스는 AI가 고객상담, 예약, 문의 등의 업무를 실시간으로 대신 처리해 주는 기업 고객 대상 구축형(SI) AI 서비스다. 회사 측은 24시간 365일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제공하며, 야간이나 휴일에도 대기 시간 없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번 한국피엠오향 쌤버스 구축과정에서 와이즈에이아이는 보유 중인 '글로벌 언어 추론 엔진' 기반 외국어 응대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AI 아웃바운드 콜 기능에 한국어 외에도 영어·중국어·베트남어·우즈벡어(러시아어)·몽골어 등 5개 언어를 추가해 총 6개 언어를 지원토록 했다.
한국피엠오는 ▲정보화 프로젝트 사업관리 ▲정보시스템 컨설팅 ▲알뜰폰(MVNO) 브랜드 '밸류컴' 운영 ▲가상계좌 발급·관리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IT 소프트웨어·서비스 사업을 전개 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일반 기업부터 외국인까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AI 서비스를 공급하겠다는 와이즈에이아이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사적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