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장애인 접근성 개선을 위해 새로운 커뮤니티 ‘볼드 무브(Bold Move)’를 운영 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고객이 LG전자의 가전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며 불편했던 점을 공유하고 접근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활동의 장입니다.
볼드 무브는 용기 있게(Bold) 실행하다(Move)라는 의미로, 장애인이 자신의 불편함에 대해 주도적으로 개선하려는 목소리를 내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 변화를 만드는 용기를 갖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14일부터 19일까지 공식 인스타와 페이스북 채널의 링크를 통해 시각·지체 장애인 대상으로 1기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청각 장애인, 비장애인 고객 등으로 모집 대상을 확대키로 했습니다.
이달 26일부터 활동하는 참가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약 3개월 동안 제품 브랜드 해킹(Brand Hacking)을 통한 접근성 개선 아이디어 도출, 커뮤니티 활동 성과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등을 진행합니다.
LG전자는 또 참가자의 접근성 개선 아이디어 중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 특허 출원을 지원하고, 비장애인 고객에게 장애인 접근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커뮤니티 활동 과정과 성과를 엮어 매거진으로도 발행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장애인과 접근성 전문가로 구성된 접근성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고 LG 컴포트 키트, 수어 상담 서비스,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점자 스티커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LG전자 이향은 H&A CX담당은 “고객과 가까이 소통하고 그들의 다양한 목소리로 누구라도 차별이나 소외됨 없이 손쉽게 제품을 사용하도록 접근성 개선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