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씨아이테크의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HiFi ROSE)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선도와 수출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운영하는 인증제도로서 매년 국내외 시장 점유율과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해당 인증은 세계시장에서 상위 5위 이내 또는 점유율 5%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시장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인 제품에 부여된다.
씨아이테크는 지난 2019년 하이파이로즈(HiFi ROSE) 브랜드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이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 제품군인 RS150B, RS250A, RS520, RS130은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임을 공인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전 세계 38개국에 유통망을 구축하며 매출의 80% 이상을 수출로 기록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이파이로즈는 각국의 소비자와 파트너들에게 품질과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오디오 산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 확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하이파이로즈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