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세븐일레븐, 국내 첫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 전국 확대

URL복사

Monday, November 25, 2024, 10:11:50

10월부터 2000점 시범판매..맥주 카테고리 2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2000여 점포에서 시범 판매 중인 '리얼 생맥주캔'을 오는 28일부로 전국 점포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ml)’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생맥주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편의점 최초로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맥주 카테고리 매출 2위(시범 판매점 기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달(11월 1~24일) 들어 매출 또한 출시 초 같은 기간 대비 40% 가량 증가했습니다.

 

소비기한이 시판 중인 캔맥주 소비기한의 8% 밖에 되지 않아 탱크에서 뽑아 마시는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는 12월 말부터는 햇볕에 강한 특수홉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한 패키지로 새롭게 단장해 소비기한을 3배 가량 늘린 상품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세븐일레브은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방송인 신동엽과 손잡고 해당 상품을 개발했으며 신동엽이 직접 상품의 콘셉트 기획, 상품 디자인, 맛 평가 등 개발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두 달간의 시범판매 기간에는 맛과 품질로 평가 받기 위해 신동엽의 네이밍을 감추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 편의점 맥주는 보편적으로 상온 배송으로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은 생맥주캔 판매를 위해 생산부터 유통 단계까지 전과정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생드래프트비어 판매 전국 확대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 한정판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생드래프트비어는 기존에 편의점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진짜 생맥주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편의점 주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