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AI(인공지능)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가 출시 열흘 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기본 기능인 통화 녹음·요약 외 ‘익시오’의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반 특화 기능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배경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난 7일 출시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입니다. 아이폰14 이상 단말기를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출시 10일 만인 지난 16일 다운로드 건수 10만건을 넘었고, 일평균 5000여 건의 다운로드 건수가 누적되고 있어 연내 30만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제한적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빠르게 이용자가 늘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익시오는 출시 첫날 앱스토어 모든 앱 부문 차트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줄곧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유튜브 광고 영상은 공개 15일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달성했습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이폰 통화 녹음 및 요약이고, 뒤를 이어 음성 통화 내용을 AI가 즉시 텍스트로 변환해 보여주는 ‘보이는 전화’를 10명 중 3명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 피싱 의심 전화로 판단될 경우 고객에게 알림을 보내는 ‘보이스피싱 감지’ 기능도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익시오는 출시 2주 동안 6000여건의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감지, 알림 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의 피해 방지에 기여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연내에 아이폰14 이전 출시 아이폰 모델에 익시오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며, 내년 중에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 이석영 모바일서비스트라이브 담당은 “익시오 출시 이후 실제 이용 고객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지면서 이르게 다운로드 10만건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익시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