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서비스는 26~28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2024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29회를 맞은 이 대회를 통해 최고의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수리 효율을 높이는 기술 및 장비를 발굴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올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 아래 ‘기술·혁신·미래’를 주제로 수리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수리기술 경진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와 동일한 상황에서 엔지니어가 신속, 정확하게 제품을 점검할 수 있는지 전문성을 평가하는 종목으로, 전국 서비스센터 300여 곳의 대표 엔지니어들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AI 기술이 스마트폰을 넘어 가전에도 적용됨에 따라 단순히 제품의 고장을 진단하고 부품을 교체하는 능력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진단 및 활용 능력까지 평가에 반영했습니다.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제품 수리의 효율을 높여주는 장비나 기술을 연구해 발표하는 부문으로, 우수 사례는 실제 서비스 현장에 적용돼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향상하는 데 활용됩니다.
삼성전자는 서비스 기술 변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생성형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가상 점검 체험 공간의 전시관도 운영했습니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0명에게는 상금과 인사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5명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2명),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3명)이 추가 수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