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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3년간 10% 이상 매출 성장 목표 제시-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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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4, 2024, 08:12:31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4일 기아가 제시한 3년간 10% 이상의 매출액 성장이라는 성장 목표가 공격적인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기아는 최근 2024년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발표했다. 제시된 주주환원율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이었지만, 성장목표는 공격적인 수준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기아가 제시한 최소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026년 각각 127조원과 12조7000억원, 2027년 각각 139조원과 13조9000억원으로 제시한 것과 같다"고 설명했다. "CAGR(연평균 성장률) 10% 이상의 매출액 성장이 달성하기 쉬운 목표는 아닐 것으로 보인다"며 "공격적인 매출 성장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덧붙였다.

 

2025~2027년 TSR(총주주환원율)은 35%로 제시됐다. 배당성향을 25% 이상으로 유지하고 순이익 대비 10% 이내에서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진행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강 연구원은 "최근 2년간 TSR이 30% 수준이었음을 감안하면 주주환원율이 5%포인트 강화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현대차가 TSR 35%, 현대모비스가 TSR 30%를 제시했음을 감안하면 기아는 예상 가능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아는 5000원의 최소 주당 배당금(DPS)을 제시했다"며 "12월 3일 종가 기준으로 최소 5.1%의 배당수익률이 보장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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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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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KE Way’ 선포…조원태 회장 “정체성 규정하는 핵심 될 것”

대한항공 ‘KE Way’ 선포…조원태 회장 “정체성 규정하는 핵심 될 것”

2025.03.04 14:22:0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의 가치 체계 'KE Way(웨이)'를 선포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 5층 대강당에서 '보딩 데이' 행사를 개최하며 'KE Way'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운 기업 가치 체계인 'KE Way'를 통해 대한항공이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며 "이를 이루기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항공전문가들이자, 고객들의 오랜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는 역량과 책임감을 갖춘 우리 임직원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조 회장은 통합 대한항공 출범에 대해 "조직문화 융합은 단기간에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어려움은 인지하고 있으며, 양사 직원들의 정서와 가치관을 충분히 고려해 점진적으로 시행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 회장은 이날 11일 공개를 앞둔 신규 CI에 대해 현재 새로운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신규 CI를 선공개하고, 추후 통합 대한항공 출범 시점에 맞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 뉴니폼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대한항공이 선포한 KE Way에는 대한항공의 존재 이유와 새로운 비전, 미션 등을 담았습니다. 최상위 개념인 존재 이유는 'Connecting for a better world'(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결)로 명명했습니다. 한진그룹의 창립 이념인 '수송보국'(輸送報國)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 항공사이자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고객과 사회, 전 세계를 연결해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새 비전은 'To be the world's most loved airline'(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다. 사회적 책임 실천과 고객 만족 달성을 통해 모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명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미션은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관리와 서비스 및 운영'(Beyond Excellence) ▲고객과 동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Journey Together) ▲전 세계 활발한 교류 확대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Better Tomorrow) 등 3가지로 구성했습니다. 새로운 미션을 위해 임직원이 갖춰야 할 코어밸류(핵심 가치)도 수립했습니다. ▲Professional(전문성 있는) ▲Responsible(책임을 다하는) ▲Caring(존중하는) ▲Collaborative(협력하는) ▲Proactive(주도하는) ▲Challenging(도전하는) 등 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부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임직원 설문조사, 내외부 환경분석, 전문가들의 자문·협력을 거쳐 신규 기업 가치 체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 회장은 "KE Way는 우리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가는 여정의 구심점이자, 대한항공의 정체성을 규졍하는 핵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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