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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특수’ 앞둔 유통가…산타도 놀랄 이벤트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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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4, 2024, 09:12:07

크리스마스 빌리지 콘셉트 팝업스토어 인기
패키지에 트리·눈사람 등 크리스마스 감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올해 마지막 대형 행사인 크리스마스에 맞춰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부터 산타, 눈사람,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 감성을 한껏 담은 한정판 패키지까지 꽁꽁 언 연말 소비자 마음 녹이기 위한 유통업계의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말 분위기로 새단장했습니다. 12월 한 달간 성수동 핫플레이스 케이크 전문점 ‘아우프글렛’에서 공수한 케이크를 비롯해 한정판 케이크와 디저트 13종을 선보입니다. ‘시나모롤우유케이크’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케이크도 다시 한번 선보입니다. 

 

세븐앱과 전국 점포에서 시즌 케이크 및 디저트 구매 시 최대 25%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12월 전국 점포에서 제휴카드로 ‘아우프글렛펄케이크’, ‘리얼딸기케이크’, ‘홀케이크 3종’, ‘산리오미니케이크 2종’을 구매하면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크리스마스 주문 및 픽업 날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븐앱이나 점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 씰 판매를 통해 대한결핵협회의 결핵퇴치기금 마련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이달 16일부터 모바일 앱 예약픽업으로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을 판매했으며 현재는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은 과거의 우표형 씰이 아닌 스티커 형태로 제작돼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크리스마스 씰 모금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크리스마스 씰에 낯선 세대들도 자연스럽게 씰과 결핵 퇴치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1월 5일까지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 ‘SNS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이마트24 5000원 금액권’을 증정합니다.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의 화려함을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코카콜라는 내년 1월 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를 운영합니다. 크리스마스 빌리지를 콘셉트로 방문객들이 크리스마스 테마 전시물들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외부를 코카콜라와 크리스마스 상징물로 꾸몄고 다양한 포토스팟을 마련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15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건물 2층에서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자이언트 트리 빌리지' 앞은 인기 포토 스팟으로 꼽힙니다. 크리스마스 트럭에서 선물이 쏟아지는 공간을 연출한 포토존부터 글라스 하우스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습니다. 코카콜라 리프레시먼트 스토어에서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해 마실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제주 로컬 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오는 1월 6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올해 1월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빨간 벽돌집을 배경으로 선보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철 제철 감귤의 매력을 서울 도심 속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됩니다. 

 

 

올해 국내 과일분야 최초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귤메달의 귤 샘플러키트를 포함해 10여종의 다양한 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귤 품종을 와인 원두처럼 각각의 당도, 산미 등으로 정리한 테이스트노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월 한정으로 오뚜기의 '롤리폴리 르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상품인 귤메달 케이크를 선착순으로 선보입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콜라'에 인플루언서 작가 노마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접목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 콜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산타 복장을 한 노마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와 노브랜드 버거 캐릭터 '버거버거'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캔 패키지에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기프트팩 2종을 출시했습니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은 8가지 맛의 싱글 레귤러 사이즈 아이스크림을 담을 수 있는 패키지로 상자를 열면 화이트 팝업 트리가 등장합니다. 홀리데이 스노우맨은 두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눈사람 모양 용기에 담을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2개입 세트는 크리스마스 빌리지가 연출된 상자에 제공됩니다.

 

hy는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뭴러스 오메가3를 레몬맛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뭴러스 오메가3와 크리스마스 소품을 함께 제공합니다. 고급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해당 제품에 한해 1만원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이벤트를 열고 뭴러스 오메가3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본품 1병을 증정합니다.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은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메뉴는 하얀 눈이 만개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며 흰색과 검은색의 색감 대비를 메인 콘셉트로 삼았습니다. 피자몰의 겨울 신메뉴는 '블랙 라벨 포테이토 피자' 등 피자 3종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등 샐러드바 메뉴 1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 내 어드벤트 캘린더가 활성화되며 홀리데이 달력의 영역 중 당일에 해당하는 칸을 클릭하면 혜택 쿠폰이 선착순 지급됩니다. 이벤트 참여자 중 1225명을 추첨해 맥북 에어, 스탠바이미 GO 등 경품을 홀리데이 기프트로 제공합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설레는 마음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의 선물을 매일 하나씩 열어볼 수 있는 ‘어드벤트 캘린더’ 형태의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투썸 산타가 준비한 '1일1선물'과 함께 풍성한 홀리데이 시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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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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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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