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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중국 서비스…리니지 IP의 활로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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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22, 2024, 09:12:58

텐센트게임즈, 샤오밍타이지와 협력해 중국 서비스
중국 서비스 명칭 '천당2: 맹약’
세계 게임 시장 2위 중국…엔씨의 새 활로 될까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근 '저니 오브 모나크'를 출시한 엔씨소프트[036570]가 목표주가에 준하는 성적을 내지 못하는 가운데 '리니지2M'을 중국에서 서비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중국의 텐센트게임즈, 샤오밍타이지와 협력해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중국 시장 서비스에 도전했습니다.

 

리니지2M은 지난 10월25일 샤오밍타이지를 통해 중국 정부로부터 판호(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서비스 명칭은 '천당2: 맹약(天堂2: 盟約)'입니다.

 

리니지 IP는 중국 시장에서 '리니지', '리니지2' 등 PC 게임으로 서비스를 해왔지만 모바일 형태로 중국에 서비스되는 것이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니지2의 경우 2004년에 중국에 출시됐으며 2012년부터는 텐센트게임즈가 퍼블리싱하며 서비스 중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이번 중국 진출은 국내 MMORPG 시장의 포화와 리니지 IP의 약세로 인해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4일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 게임 '저니 오브 모나크'를 출시했으나 곧바로 13%대 주가 급락을 겪으며 신작에 대한 실망감의 여파를 맛봤습니다. 이로 인해 5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주가는 전일 대비 3만2500원(13.51%) 내린 20만8000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가 12년 만에 분기 적자를 냈음에도 목표주가를 올려잡기도 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대규모 구조조정 방안을 발표했으며 연이어 신작 출시 계획이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11월 당시 증권가의 엔씨소프트 평균 목표 주가는 20만원 후반대였으며 30만원대로 분석하는 증권사도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20일 오전 11시 기준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20만3500원으로 간신히 20만원 선을 지켜내고 있습니다. '저니 오브 모나크'가 '리니지W' 이후 3년 만에 출시된 리니지 IP 게임인 데다 사전 예약 800만명을 달성했음에도 주가가 오르지 않은 것은 막상 게임이 공개되자 유저들의 실망감이 표출된 것으로 업계는 해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엔씨소프트는 세계 게임 시장 2위의 중국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겠다는 의지입니다. 리니지2M 뿐 아니라 내년에 출시할 신작들 역시 중국에서 서비스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2024년 3분기 기준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매출은 전체 매출의 63%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중국 시장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73%로 전년 대비 5% 증가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과거에 비해 국내에서 힘을 쓰지 못하는 리니지 IP가 모바일 게임 시장의 중심으로 부상한 중국에서 도약의 기회를 불러오는 것이 엔씨소프트 입장에서는 중요한 사안이 됐습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국내 모바일 MMORPG는 이미 포화 상태이고 내년에는 이 상태가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이미 중화권에서 서비스 경험이 있기에 엔씨소프트는 중국에서 활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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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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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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