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일(1)코노미’ 위한 소용량 시리얼 나왔다

URL복사

Tuesday, December 27, 2016, 11:12:15

농심켈로그, 1인 가구 위한 ‘컵 시리얼’ 2종 출시..한 끼 분량 컵에 담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농심켈로그가 1인 가구 소비자들을 위한 소용량 시리얼 제품을 선보인다.

 

농심켈로그는 켈로그 컵 시리얼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시리얼을 좋아하지만 비교적 큰 용량의 기존 패키지를 선뜻 구입하기 어려웠던 1인 가구 소비자들을 위해 최근 영양이 풍부한 켈로그 시리얼을 컵 형태의 소용량 용기에 담았다.

 

한 끼 분량의 시리얼을 컵에 담아 보관도 쉽고 바삭바삭한 식감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컵에 스푼도 들어있어 별다른 준비 없이 기호에 맞게 우유나 요거트만 부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집뿐만 아니라 컵 위에 투명한 리드가 제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 가방 속에 간편히 넣어 다니기에 좋다. 1인 가구뿐 아니라 바쁜 어린이들도 휴대하고 다니며 건강한 영양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제품이다.

 

켈로그 컵시리얼은 총 2종이다. 먼저 콘푸로스트 컵 시리얼은 어린이 성장기에 필요한 9가지 비타민과 철분, 아연 등과 함께 체내 에너지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에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들의 에너지 보충에 좋다.

 

켈로그 컵 그래놀라는 구운 그래놀라가 70% 함유돼 진한 고소함과 풍부한 곡물의 영양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켈로그 관계자는 국내 1인 가구 증가와 바쁜 생활 속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에 맞춰 소포장 제품을 다채롭게 출시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트렌드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켈로그도 앞으로 휴대성과 간편성 보강에 주력한 제품을 더욱 다양하게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켈로그는 컵 시리얼 외에도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급속도로 성장하는 간편식 시장에 맞춘 맞춤형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먼저 올 여름 하루 한 팩씩 먹으면 다이어트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1회 제공량씩 개별 포장된 스페셜K 스페셜팩을 출시했다.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또 지난 11월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첵스초코 시리얼 오리지날·스노우 초코볼·매직딸기·쿠키 앤 크림 등 4가지 맛이 소용량으로 포장된 첵스초코 펀팩을 출시했다. 여기에 국내 첫 프리미엄 에너지바 켈로그 에너지바 4도 선보였다.

 

한편 지난 19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5년 인구주택총조사 표본집계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1인 가구는 2010년보다 25.6% 증가했다.

 

더불어 2017년은 ‘1이코노미를 합친 신조어 (1)코노미의 해가 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면서 많은 기업들이 1인 가구를 겨냥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식음료업계는 이 같은 변화에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며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하는 신상품 개발, 기존 상품 리뉴얼 출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등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만을 위해 제품 패키지 변화에 대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인 가구의 경우 용량이 많은 제품을 구입하면 다 먹지 못하고 보관도 어려워 처치곤란을 겪는 경우가 다반사다.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브랜드들이 기존의 제품의 패키지를 변형하거나, 한 끼 분량 또는 작게 포장한 제품 등 색다른 패키지를 활용해 1인가구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