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호성 신임 하나은행장은 2일 "모든 직원이 손님 중심 영업마인드와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기반으로 손님이 먼저 찾고 손님과 함께 성장하는 하나은행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호성 은행장은 이날 통합 하나은행 5대 은행장으로 취임하면서 "은행장이 현장 속으로 직접 뛰어드는 솔선수범으로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겠다"며 이렇게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호성 은행장은 선도 금융회사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3대 핵심전략으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손님기반 확대: 은행장부터 행원까지 손님 중심 마인드 설정 ▲안정적 수익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모델 혁신: 강점에 집중·새로운 수익원 발굴 ▲손님 중심 기업문화 재정립: 영업현장을 선호하는 기업문화·영업중심 조직 전환을 제시했습니다.
이호성 은행장은 "'하나'만의 손님 중심 영업문화 DNA를 회복하고 리딩뱅크 '하나'를 위한 위대한 여정에 우리 모두 함께 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이호성 은행장은 이날 하나금융지주 주식 3000주를 장내 매입하며 책임경영 실천과 그룹 주가부양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