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정상혁 신한은행장 “밸류업 달성엔 질적성장 중요…리더는 도덕성 갖춰야”

URL복사

Sunday, January 05, 2025, 15:01:54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영업방식 변화·미래 위한 변화·현장 변화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최근 "밸류업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잘해온 자산성장 중심 영업에 더해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질적 성장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5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정상혁 은행장은 지난 3일 열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새해 경영환경 변화에 맞춘 성장 방식의 전환을 이렇게 역설했습니다.


경기 용인시 블루캠퍼스에서 개최한 경영전략회의는 임·본부장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New Route for Value-up'을 주제로 작년 주요성과를 돌아보고 고객 그리고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주요전략과 세부 추진계획도 논의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이날 "변화의 방향을 잘 읽고 이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며 영업방식의 변화, 미래를 위한 변화, 현장의 변화를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변화의 과정에서 특히 유념해야 할 것은 리더가 도덕적으로 바른 기준을 가지고 균형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믿을 수 있는 신한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각급 리더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어떤 전략과 제도도 변화하는 환경에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없다"며 "강하면서도 유연함을 갖춘 '강유겸전' 자세로 강한 신한의 저력을 발휘하고 변화하는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자"고 제언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신한은행은 고객솔루션 역량 강화를 위해 설정한 '고객몰입조직으로 전환' 방향성 아래 '연결과 확장'을 더욱 확대하고 디지털사업과 현장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조직역량의 연결과 확장을 통해 '고객몰입조직'으로 전환을 한층 더 강화하며 플랫폼 Biz 중심 조직을 신설해 플랫폼사업에서 명확한 성과를 창출하고 현장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채널부문과 영업지원부문을 개편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