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io 바이오

SCM생명과학, 美 재생의학 바이오클러스터와 연구 협력 본격화

URL복사

Wednesday, January 08, 2025, 16:01:10

한국 바이오업계 최초…글로벌 재생의료 사업화 교두보 마련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에스씨엠생명과학(대표 송철수)은 미국 재생의료 바이오클러스터 ReMDO(Regenerative Medicine Development Organization)와 연구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력은 국내 바이오기업 최초로 글로벌 재생의학 발전을 목표로 진행됩니다.

 

ReMDO는 150여 개 기업, 연구소, 학계, 정부기관을 연결하는 비영리기관으로, 재생의학 치료제품 연구개발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ReMDO의 연구개발 및 임상 역량과 사업화 네트워크를 활용해 임상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기술 이전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고효능·고순도의 균일 품질 중간엽 줄기세포(MSC)를 미국에 공급해 글로벌 연구와 임상 프로젝트를 고도화하고, 사업화 계획을 구체화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재생의학 바이오클러스터와 공동사업 모델을 구축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지난해 두 차례 미국을 방문해 FDA 출신 스티븐 바우어 박사 등 바이오클러스터 관계자들에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으며, ReMDO 에코시스템 공유 멤버십을 부여받았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정보 교류와 자료 협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원천기술의 경쟁력을 입증함으로써 글로벌 줄기세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신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유리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줄기세포 공급을 통한 매출 기여뿐 아니라 공동 연구와 생산, 판매를 아우르는 협업 모델을 통해 글로벌 재생의학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