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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증권, ‘투혼HTS’ 개편…“고객 편의성 증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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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0, 2025, 13:01:01

플랫디자인 도입·컬러 테마 추가로 맞춤형 투자환경 제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S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투혼HTS’를 새롭게 개편해 20일 선보였습니다.

 

LS증권에 따르면 이번 개편에서는 직관적이고 정돈된 플랫디자인을 도입해 가독성을 높이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4가지 컬러 테마를 제공해 고객 취향에 따라 맞춤형 투자환경을 설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특히 다크모드는 배경과 글자 대비를 명확히 해 눈부심을 줄이고, 야간 거래 시 눈의 피로도를 낮춰 활용도를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개편된 첫 시작화면에는 ▲총자산 ▲증시캘린더 ▲신규 상장 주식 정보 ▲주식 시세 정보 등을 배치해 통합 자산 현황과 증시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MY투자비서’ 항목에서는 보유 종목의 신용·미수·반대매매 알림과 관련 뉴스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투자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아울러, 상단 메뉴는 트레이딩, 투자정보, 금융상품, 자산뱅킹 등 기능 중심으로 재구성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메뉴를 선호하는 고객은 구메뉴 버튼을 통해 이전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S증권은 이번 UI 개편에 이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능 개선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LS증권 관계자는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투혼HTS’를 새롭게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LS증권은 새해를 맞아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세뱃돈 이벤트와 미성년 자녀를 위한 ‘투혼 새싹 계좌 이벤트’를 내월 말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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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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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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