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2일(현지시간) 실리콘밸리가 위치한 미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S25 시리즈는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를 통해 역대 가장 쉽고 직관적인 AI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며 "갤럭시 S25 시리즈는 모바일 AI에 최적화된 플랫폼 'One UI 7'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 자체를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최초로 통합형 AI 플랫폼인 'One UI 7'이 탑재됐습니다.
이를 통해 앱 간의 연결성을 강화해 AI가 앱을 넘나들며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기능들을 연계해줍니다. 예를 들어, 갤러리 내 사진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달라 하면 삼성 메모장에 요약 내용을 옮겨 줍니다.
또한, 고도화된 자연어 이해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자연스러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검색할 때 사용자가 날짜, 장소 등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키워드에 맞는 사진을 찾아 줍니다.
새로운 '나우 브리프(Now Brief)' 기능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과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된 맞춤형 정보 브리핑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날씨, 일정, 나의 수면 점수 등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개인 비서처럼 알려줍니다. 매일 아침 뉴스를 보는 사용자에게는 자주 방문한 뉴스 페이지 기반 관심 뉴스를 추천 해줍니다.
AI 에이전트와 텍스트, 이미지, 음성 등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동시에 분석하고 처리하는 멀티모달 AI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쉽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사용자가 여러가지 앱 실행이 필요한 복잡한 작업을 하는 경우, 갤럭시 S25 시리즈에 한 문장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필요한 앱들이 연결되어 쉽게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주에 있는 OO팀 경기 일정 찾아서 내 달력에 추가해줘"라는 음성 명령 한 번으로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구글과의 협업으로 갤럭시 S24 시리즈에 처음 탑재됐던 '서클 투 서치' 기능은 기존의 이미지, 텍스트 검색에 더해 기기에서 재생되는 사운드 검색도 지원합니다.
'실시간 통역' 기능은 20개 언어로 확대됐으며 통화 내용을 글로 옮겨주는 '텍스트 변환', '통화 요약', 생성형 AI 기반의 '글쓰기 어시스트' 기능도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는 삼성전자와 퀄컴이 협력해서 개발한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탑재됐습니다.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는 전작에 비해 NPU가 40%, CPU와 GPU 성능은 각각 37%, 30% 향상됐습니다.
카메라는 고해상도 센서와 AI 기반의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이 탑재돼 먼 거리에서도 디테일한 고화질의 이미지 촬영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고급 모델인 울트라에는 새로운 50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적용됐습니다.
삼성 자체 AI 기술로 영상 편집 기능도 추가돼 영상 속 목소리, 주변 소리, 소음, 바람 소리 등을 클릭만으로 제거 또는 음량을 조절(오디오 지우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모서리가 약간 둥글어졌고, 베젤(테두리)은 15% 줄여 디스플레이는 커졌습니다. 두께는 0.4㎜ 더 얇아졌고, 무게는 약 6% 가벼워졌습니다.
새 시리즈는 내달 7일부터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되며 오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한국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국내 판매가격은 전 제품을 S24 시리즈와 같은 가격으로 동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