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제13회 산학연협력 성과공유회 성료

URL복사

Sunday, January 26, 2025, 07:01:25

국립한국해양대, 산학연협력으로 미래를 열다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지난 21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3회 산학연협력 성과공유회(KMOU Ocean Dream Fair 202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립한국해양대 LINC3.0 사업단과 기업협업센터의 공동 주최로 진행됐으며, 대학과 지자체, 관련 기관 및 산학협력 가족회사 등 약 250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KMOU Ocean Dream Fair 2025’는 ‘LINC로 이룬 13년의 결실, 혁신의 날개로 비상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그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협력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행사는 경갑수 LINC3.0 사업단장의 개회사와 류동근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됐으며,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배정철 원장과 HD현대중공업 인재개발원 표정호 원장이 축사를 통해 LINC 사업의 성과와 발전 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주요 일정으로는 산학연협력 우수기업과 개인에 대한 감사패 수여, 공로상 및 인증서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경갑수 단장은 “13년간의 LINC 사업 성과는 대학과 지자체, 산업체, 연구기관, 그리고 학생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며 “RISE사업에서도 지속적인 지산학 혁신 생태계 구축과 운영을 기대합니다”고 말했습니다.

 

행사는 경갑수 단장의 ‘LINC 사업 성과보고 및 RISE사업 추진 방향’ 발표와 지식경제연구소 박종훈 소장의 특별 강연, 샌드아티스트 이예주 작가의 공연으로 마무리됐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 LINC3.0 사업단은 지난 2012년 LINC 사업을 시작으로 13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며, 축적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RISE사업을 새롭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