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24일 "불확실한 시기일수록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야 하며 은행의 본원적 경쟁력은 차별화된 고객가치로부터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날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주재하면서 "기업 생애주기별 지원체계 완성, 중소기업 디지털화 등 IBK만의 차별화된 중소기업 지원체계 마련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달라"며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IBK충주연수원에서 자회사 사장단과 국내외 영업점장 등 임직원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새해 경영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했습니다.
김성태 은행장은 먼저 작년 한해 여러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중소기업대출 역대 최대 점유율을 달성하고 소상공인·중소기업 위기극복 지원에 앞장선 직원들에게 사의를 표했습니다. 2024년 IBK금융그룹은 총자산 500조원, 은행 총대출 300조원을 달성했습니다.
새해 경영슬로건은 '고객가치 최우선 IBK'로 설정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을 위한 5대 전략방향으로는 ▲고객중심경영 ▲탄탄한 수익기반 구축 ▲미래성장동력 확보 ▲조직 자긍심 강화 ▲지속가능금융을 제시했습니다.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시스템 완전 정착과 임직원 모두의 인식 개선도 강조했습니다.
김성태 은행장은 "IBK가 한국 금융의 등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경제의 시장안전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야 할 것"이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현장업무 역량강화와 혁신에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