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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업계 최초 ‘치매CDR척도검사지원비’ 특약 배타적사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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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6, 2025, 13:01:32

CDR 검사비용 연간 1회 한도로 보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의 신상품 'KB골든케어간병보험'에 탑재된 '치매CDR척도검사지원비' 신규특약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CDR(Clinical Dementia Rating·임상치매등급) 검사는 치매중증도를 평가하는 대표적인 검사입니다. 치매 초기발견과 진행상태를 평가하고 치료과정에서 환자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치료약물 종류와 투약량을 결정하고 치매증상 개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치매CDR척도검사지원비'는 CDR 검사비용(급여)을 연간 1회 한도로 보장하는 특약입니다. 기존 치매보험은 MRI·CT·PET 등 치매원인을 분석하는 감별검사에 대한 보장만 제공합니다. KB손해보험은 치매진단·치료를 위한 필수검사인 CDR검사를 보장하는 이번 특약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 특약은 치매환자의 주기적인 병원방문과 꾸준한 치료를 유도해 치매 진행속도를 완화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KB손해보험은 기대합니다. 또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부담을 줄이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번 특약은 보험의 긍정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노력과 독창성, 유용성을 인정받아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부여받았습니다.


윤희승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은 "이번 배타적사용권 획득으로 치매 검사부터 진단과 치료, 장기요양까지 전 과정을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KB골든케어간병보험'의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KB손해보험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유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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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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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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