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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PNU-VIT, 6년째 탄자니아 교육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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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3, 2025, 10:02:04

부산대 예비교사, 탄자니아서 교육 나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교육봉사단 PNU-VIT(Pusan National University-Volunteer Teaching In Tanzania) 6기 단원들이 아프리카 탄자니아 모시 지역에서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봉사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28일간 진행됐으며, 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영어 교육을 제공하고 K-pop, 사물놀이, 제기차기 등 한국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문화교류 활동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부산대는 2017년부터 매년 PNU-VIT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생물교육과 서혜애 교수와 윤리교육과 김현수 교수의 지도 아래 사범대학과 자연과학대학, 예술대학 등에서 교직을 이수한 재학생 22명과 현직교원 2명이 참여했습니다.

 

봉사단은 모시 지역의 모시과학기술중등학교(Moshi Technical Secondary School)와 음산다카중등학교(Msandaka Secondary School)에서 전공별 맞춤형 수업을 운영했습니다. 또한 무웬게가톨릭대학교(Mwenge Catholic University)에서 수학·과학 전공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사이언스 오픈 랩’을 개최해 한국의 과학 실험 교육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서혜애 교수는 “이번 봉사를 통해 부산대 예비교사들은 글로벌 교육 역량을 키우고 국제적 시각을 넓힐 수 있었다”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교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봉사단 활동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과 부산대 종합교원양성센터의 글로컬30 대학 사업 예산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대구중학교와 김해가야고등학교 등 교육기관, 카카오 같이가치 등의 기부단체, 이전 PNU-VIT 봉사단원 및 개인 기부자의 후원으로 학용품과 수업교구를 마련해 보다 질 높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부산대 PNU-VIT 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봉사를 통해 국제 교육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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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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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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