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비자(Visa)·마스터(Master)·유니온페이(UPI) 등 3개 해외브랜드의 트래블카드를 하나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발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마스터·유니온페이)와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비자)는 기존 트래블로그 서비스 3대 주요혜택인 환율우대 100%, 해외가맹점 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결제시 하나은행 결제계좌에서 출금되며 해외결제 또는 해외 ATM 인출시 외화 하나머니에서 즉시 차감됩니다. 외화 하나머니 잔액부족 땐 카드 결제계좌에서 자동환전 후 결제되며 환율은 하나은행이 고지하는 실시간 환율로 적용해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하나카드는 미국·유럽·일본을 주로 여행한다면 '마스터+비자' 조합, 중화권·동남아를 주로 여행한다면 '마스터/비자+유니온페이' 조합을 추천합니다. 해외여행시 브랜드에 따라 국가별 서비스가 달라 해외브랜드 카드를 2개 이상 가지고 가는 게 합리적이라고 하나카드는 설명합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해외브랜드사마다 제휴한 가맹점에서만 결제 가능해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다르고 이용수수료가 면제되는 ATM이 달라 필요에 맞춰 인출하는 게 효과적"이라며 "2장의 카드를 쓰더라도 하나머니앱을 통해 한번에 관리할 수 있으므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없는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입니다. 2024년말 서비스 가입자 700만을 돌파하며 전세계 유일한 58종 통화 무료환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네트워크 브랜드 마스터·유니온페이·비자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작년말 빅테크 기업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항공권·숙소예약 등 사정으로 해외여행이 임박해 트래블로그 카드발급을 원하는 손님 요청이 쇄도해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이어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까지 하나은행 전 영업점 즉시 발급을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그룹 내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손님 편의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