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기장군이 천혜의 자연경관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담은 홍보 콘텐츠로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환경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기장군은 (사)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과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환경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상은 지자체의 정책과 비전을 효과적으로 홍보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창의적인 정책 홍보를 통해 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시상식은 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사)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등이 함께했습니다. 행사는 ▲지자체 혁신발전포럼 ▲제1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시상에서는 전국 기초지자체에서 출품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가 이뤄졌습니다. 그 결과 ▲정책 ▲환경 ▲관광 ▲사회복지 등 7개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와 홍보대사, 유튜버가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기장군은 ‘기장8경&기장 힐링투어’ 영상을 출품해 환경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상은 기장의 자연친화적 관광자원을 담아내며,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방안을 제시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군의 정책과 비전을 담은 홍보 콘텐츠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친환경 관광개발 사업을 지속 추진해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는 명품 관광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