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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개발 장호익 부회장, 부산형 착한결제 릴레이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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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5, 14:02:32

수영 팔도시장 식당 4곳 선결제
장호익 부회장, 수영구청장, 수영구의장 동행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동원개발 장호익 부회장이 부산형 착한결제 캠페인의 세 번째 주자로 참여했습니다. 장 부회장은 지난 달 22일 수영구청장, 수영구의장 등 지역 인사들과 함께 수영팔도시장을 방문해 물건을 구매하고, 지역 식당 등 네 곳에서 선결제를 진행했습니다.

 

1975년 창업한 동원개발은 아파트 및 빌딩, 플랜트 공사 등 부동산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 전국 31위를 기록했으며, ‘비스타동원’과 ‘동원로얄듀크’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장 부회장은 “대내외 경제 환경으로 인해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돼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음 참여자로 동일 김은수 대표를 지목하며 캠페인의 지속적인 확산을 독려했습니다.

 

부산형 착한결제 캠페인은 지역 단골 식당, 카페, 미용실 등에서 고객이 미리 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캠페인은 오는 2월까지 운영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산은행도 지난 달 1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선결제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착한결제 운동에 동참했습니다. 부산은행은 전 영업점에서 인근 가게 세 곳 이상을 선정해 연간 업무추진비의 50%를 선결제할 계획이며, 특히 설 연휴 전까지 최대한 많은 금액을 결제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김봉철 부산시 디지털경제실장은 “민간기업의 착한결제 캠페인 동참은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행보”라며 “이번 캠페인이 착한결제 문화 확산의 계기가 돼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4월 6일까지 ‘착한결제 인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부산시 소재 업소에서 10만 원 이상 미리 결제한 고객이 부산시 누리집에 영수증 및 업체 쿠폰을 인증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매주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78명을 선정해 3만 원, 5만 원,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이번 착한결제 캠페인이 기업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더욱 확산될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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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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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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