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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뉴욕의 출근룩 재해석…디 애퍼처, 2025년 봄 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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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3, 2025, 16:02:30

“뚜렷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인기”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디 애퍼처(The Aperture)는 2025년 봄 컬렉션을 13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1970년대 뉴욕의 출근룩’으로, 당대 도시의 활기찬 분위기와 클래식한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설명입니다.

 

디 애퍼처는 지난 2023년 론칭한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로, 빈티지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뚜렷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고객들에게 각인되면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8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번 봄 컬렉션에서는 시멘트와 벽돌 건물에서 영감을 받은 빈티지한 색감과,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견고한 실루엣의 양가죽 재킷, 섬세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울 혼방 재킷, 자연스러운 워싱이 적용된 데님 재킷 등이 포함됐습니다.

 

또한 오버사이즈 셔츠, 아가일 니트, 플리스 집업, 플리츠 스커트, 데님 팬츠 등을 조합해 경쾌하면서도 정제된 스타일링을 제안합니다. 디 애퍼처의 2025년 봄 신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패션 플랫폼 29CM, W컨셉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재홍 디 애퍼처 사업개발팀장은 “이번 컬렉션은 70년대 뉴욕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상품들로 구성했다”며 “올해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디 애퍼처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각인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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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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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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